2025.06.19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자동차


[김창수의 자동차브리핑] 현대차,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 실시 外

[FETV=김창수 기자] 

 

 

◆ 현대차,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 실시

 

현대자동차는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국내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I’M DOgNOR(도그너;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국내 반려견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은 가운데 혈액 수급의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는 현실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캠페인 시즌1을 통해 다양한 채널의 캠페인 소개와 헌혈카 운영으로 많은 고객의 응원 메시지와 실제 참여를 이끌어내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인프라 확대 등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현대차와 한국헌혈견협회는 이번 시즌2에서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의료인력을 늘리고 소요시간을 줄이는 등 고객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두산베어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T’Station)이 프로야구단 두산베어스와의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을 2020년에도 이어간다.

티스테이션은 두산베어스와의 스폰서십을 적극 활용해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의 수많은 팬들을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 갈 계획이다. 두산베어스 유니폼을 비롯해 잠실야구장의 전광판, 출입구 등 주요 공간에 티스테이션 브랜드가 노출된다. 또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브랜드데이 등 현장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두산베어스는 프로야구 원년 챔피언이자 최근 5년 간 3번의 우승과 2번의 준우승을 기록한 명문 구단이다. 티스테이션과 국내 최정상급 프로야구팀 두산베어스의 만남은 상호 간 브랜드 가치 상승에 시너지를 더하고 있다.

 

◆ 도이치모터스, 1Q 영업익 146억…전년대비 37.8%↓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도이치모터스가 올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이익 146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7.8% 감소한 수치로 자회사 도이치오토월드의 일회성 분양 이익이 반영됐던 지난해와 비교된 때문으로 분석된다.

같은 기간 도이치모터스의 연결 매출액은 33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4%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91억원으로 43.5% 감소했다.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는 “지난 분기 코로나19의 확산 속에도 BMW 등 신차 판매 부문이 호조를 보여 손익이 양호한 것으로 집계됐다”며 “특히 멀티 브랜드 전략에 따라 자회사 도이치아우토가 새롭게 운영하는 포르쉐의 판매 및 이익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다만 A/S 사업 부문은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 일시적으로 차량 입고가 감소해 기대에 미치지 못한 실적을 거뒀으나 점차 안정기로 들어설 경우 이연된 A/S 수요가 몰리면서 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 아우디폭스바겐, 자유학기제 중학교 대상 '투모로드스쿨' 온라인 개강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퓨처 모빌리티 교육사업 '투모로드스쿨' 온라인 수업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기존 오프라인 수업에서 벗어나 온라인 수업으로 커리큘럼을 전면 수정했다.

투모로드스쿨은 연결성, 자율주행, 공유, 전동화로 대변되는 퓨처 모빌리티를 주제로 자동차를 활용해 미래 사회의 기술을 학습하고 구현해보는 문제 해결형 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퓨처 모빌리티 교육사업 투모로드스쿨 온라인 수업을 시작했다.

올해 1학기 투모로드스쿨에는 서울시 7개구 20여곳 중학교가 신청했으나, 코로나19로 수업 진행 여부가 불투명했다. 아우디폭스바겐은 수업 방식을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개편하고 동영상 녹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제네시스 G80, 6월부터 증산…월 2000대 더 만든다

 

현대자동차 울산 5공장에서 6월부터 제네시스 G80 증산이 시작된다. 노사 합의는 마무리 한 상태로 월 생산량은 기존보다 2000대 늘어난다.

27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6월부터 현대차 울산5공장 G80 월 생산량은 6000대에서 8000대로 늘어난다. G90, G70 생산량을 조정하고 인기차종인 G80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휴일특근도 추진 중이다. 울산5공장에서는 G90과 G80, G70 등을 생산하고 있다. G90는 2021년 풀체인지를 G70는 올해 하반기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

3월 풀체인지 한 G80의 누적 판매대수는 3만4000대로 올해 판매목표치인 3만3000대를 넘어섰다. 추고대기기간은 약 6개월이다. 현대차는 현재 생산 패턴을 유지할 경우 연말까지 대기기간이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증산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