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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김창수의 자동차브리핑] 현대자동차-방탄소년단, 지구의 날 맞아 ‘수소’ 알린다 外

[FETV=김창수 기자] 

 

 

◆ 현대자동차-방탄소년단, 지구의 날 맞아 ‘수소’ 알린다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상영된 영상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로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에메랄드빛 바다 ▲새하얀 ▲하늘색 ▲태양이 입 맞춘 ▲투명한 빗방울 ▲별이 쏟아지는 ▲숲 내음 등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다.

영상 말미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Hydrogen, the positive energy for a better tomorrow)을 전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지구 환경 보호의 날인 ‘지구의 날’에 공개되며 그 의미를 더했다.

 

◆ 쌍용차,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CEO 간담회 실시

 

쌍용자동차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장기화 등 대내외 악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 대표들을 만나 회사의 현황을 공유하고 상생 협력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사장은 지난 20일 서울사무소에서 수도권 대리점 대표들로 구성된 대리점협의회를 초대해 CEO 간담회를 가졌다. 예병태 사장을 비롯한 쌍용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임원들이 자리한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현재의 상황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며 위기의식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리점 대표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대리점을 찾는 방문객들이 현저히 줄었다”며 어려운 현장 상황을 전했다.

예병태 사장은 대리점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노동조합과 부품협력사들이 생산과 A/S 등 모든 부문에서 차질이 없도록 긴밀하게 협조하며 고객들을 위한 특별방안과 시스템을 구축 중인 만큼, 판매 증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 폭스바겐코리아, 새 브랜드 디자인 공개

 

폭스바겐코리아는 22일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국내에 공개하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금일 로고 공개 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옥에서 폭스바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브랜드 로고 공개 내부 행사에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 사장과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이 자리해 새로운 브랜드 “뉴 폭스바겐”의 로고 공개를 함께 진행했다.

슈테판 크랍 사장은 “뉴 폭스바겐은 단순한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 교체가 아닌 새로운 폭스바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앞으로 변화될 미래의 출발점이다”라며 “뉴 폭스바겐의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두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인간적이고 개방적이며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 사장은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폭스바겐 그룹은 ‘전동화', '연결성', '탄소 중립' 등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대의 흐름에 발맞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는 브랜드는 물론 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벤츠 오너, 공적 마스크 구하기 쉬워진다

 

"안녕 벤츠, 마스크 찾아줘." 메르세데스-벤츠 오너들은 앞으로 공적 마스크 구하기가 쉬워진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MBUX 내비게이션에서 공적 마스크 판매처 및 마스크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 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스크 맵 서비스는 MBUX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서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사용 가능하다. MBUX 내비게이션 지도에서 인근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최신 재고 현황 및 출생 연도에 따른 공적 마스크 구매 가능 요일을 확인할 수 있다.

공적 마스크 재고 현황은 '충분', '보통', '없음', '확인 중' 총 네 가지로 표시된다. 차량 내비게이션을 통해 마스크 재고 확인 후 마스크 구입을 원하는 약국을 목적지로 바로 설정할 수 있다.

 

◆ 르노삼성 SM6·QM6, ‘아이나비’ 품는다

 

팅크웨어는 르노삼성자동차에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V9'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나비 V9은 QM6와 SM6 등 '식스(Six)' 시리즈에 전용 딜러 옵션 장착(DIO)형태로 공급된다. 제품은 클라우드 기반의 통신형 지도 플랫폼인 '아이나비 웨어'를 적용해 와이파이, 스마트폰 테더링을 기반으로 실시간 경로안내와 교통정보, 주변정보 검색은 물론 지도 무선 자동 업데이트(OTA)를 제공한다.

AR(증강현실) 카메라 옵션 장착 시 차선이탈경보(LDWS), 전방추돌경보(FCWS), 급커브감속경보(CSWS) 등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능이 적용된다.

네이버 AI플랫폼인 클로바도 탑재해 음성 명령으로 주변시설 검색, 실시간 도로별 교통상황 안내뿐 아니라 장소 추천, 일정 확인 등의 개인화 서비스를 포함한 음성 기반 인터렉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딜러 옵션 장착 또는 출고 후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258개 애프터마켓 장착점에서 별도 장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