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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김창수의 자동차브리핑] 르노삼성 부산공장 방문 오거돈 부산시장, “한마음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外

[FETV=김창수 기자] 

 

 

◆ 르노삼성 부산공장 방문 오거돈 부산시장, “한마음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제안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9일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이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을 방문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고 XM3의 성공을 위한 부산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르노삼성차 부산공장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도 XM3, QM6, SM6 등 주력 차종을 정상적으로 생산하고 있고 더 나아가 르노그룹 내 벤치마킹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는 사실에 르노삼성자동차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부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될 경우 부품 공급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음을 공감하고 이를 대비한 정부 지원 및 고용 안정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폭스바겐코리아, 코로나 19 장기화 대비 소독 강화, 특별 향기 서비스 진행

 

폭스바겐코리아가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대응해 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인 센트온과 손잡고 예방 소독 서비스 ‘온 케어(On Care)’를 통해 소독을 확대 실시하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방문/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향기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소독 서비스는 폭스바겐코리아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공식 딜러사를 지원하고 매장 방문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폭스바겐코리아 전국 34개 전시장 및 35개 서비스센터 내 외부는 센트온의 프리미엄 예방 소독 서비스인 ‘온 케어(On Care)’를 통해 상시 소독된다. ‘온 케어’ 에 사용되는 제품인 ‘호클러(미산성 차아염소산수, HOCl)’는 센트온만의 전문 소독 제품으로 강력한 살균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전시장, 서비스센터 내 외부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들의 차량에도 빠짐없이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 현대차, 코로나19 극복기원 영상 5일만에 300만회 시청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기원 캠페인 영상이 5일만에 시청 300만뷰를 넘어서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차는 6일 글로벌 브랜드 웹사이트와 유튜브 등에 '지금의 우리: 디스 이스 어스(This is us)'라는 제목의 1분 30초 길이 영상을 올렸다.

코로나19로 인한 아픔과 어려움을 공감하는 한편,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서로 위로하는 모습을 담았다.

현대차는 8일부터 하루 시청 횟수가 하루 100만뷰 이상씩 늘고 있고 10일 오전 기준 300만이 넘었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연대해서 이겨 나가고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영상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시청자들은 댓글에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할 지를 보여준다", "희망적인 메시지에 감사한다", "영상 속 메시지를 마음에 담고 살아야 한다", "울림있는 메시지를 보여줘서 고맙다"며 공감했다.

 

◆ "코로나19 위기 손잡고 함께 극복" 한국타이어 임직원 결의

 

한국타이어 앤 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경영진과 노조는 10일 대전 대덕구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노경(勞經) 결의식을 했다.

이수일 한국타이어 사장과 박병국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20여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워진 경영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동참과 노사 협력 의지를 담은 공동 선언문도 채택했다.

이수일 한국타이어 사장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타이어 산업 환경 악화 속에서 현 상황 극복을 위한 합의를 했다"며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높여 경영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포르쉐, 코로나19 소외계층에 '2억원' 기부

 

포르쉐코리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SSCL, 아우토슈타트, 도이치아우토, YSAL 4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총 2억원의 긴급 지원금을 조성해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긴급 지원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저소득층 가정 감염 예방, 생계 지원을 위해 포르쉐와 딜러사가 1대 1 매칭 그랜트 방식을 통해 조성했다.

지원금은 포르쉐 두드림 세이프 키트, 포르쉐 두드림 세이프 펀드로 사용된다. 전국 1135명의 저소득층 아동에게 식료품과 위생품으로 구성한 구호 물품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저소득 가정 100세대를 대상으로 3개월간 30만원씩 총 9000만원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