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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무더위엔 집이 최고’··· 입맛 살리는 디저트로 완성하는 홈캉스

편안한 집에서 휴가 즐기려는 ‘홈캉스’ 트렌드 증가
휴가에 활기를 더해줄 아이스크림, 젤리 등 ‘홈캉스 디저트’ 인기

[FETV=김윤섭 기자] 휴가시즌에 맞춰 국내 휴양지로 혹은 해외로 무작정 피서를 떠나는 것도 옛말. 푹푹 찌는 무더위를 피하는 휴가지로 집을 선택하는 이른바 ‘홈캉스(Home+Vacance)’족이 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모니터가 ‘여름휴가 때 여행을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동의하는가’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2015년 51.7%, 2017년 53.2%, 2018년에는 63.2%로 굳이 어디론가 떠나지 않아도 된다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나만의 달콤한 홈캉스를 완성해줄 각양각색 ‘홈캉스 디저트’를 소개한다.

 

 

◆ 파인트 한 통에서 느껴지는 풍성한 맛···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아래, 이불 속에서 TV를 보며 한 입 베어 무는 아이스크림. 느껴본 사람만 안다는 최고의 피서법이다. 때마침 전 세계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 ‘벤앤제리스’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일부 GS25 매장에서 선 출시 됐다.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 초콜릿 칩 쿠키 도우, 바닐라, 청키 몽키 등 네 가지 맛을 먼저 만날 수 있다.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불리는 벤앤제리스는 밀도 높은 진한 맛에 달콤함과 식감을 더해주는 큼직한 청크와 스월이 풍성하게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국 내 대표 낙농 지대인 버몬트 주에서 성장촉진호르몬(rBGH) 주입 없이 자란 젖소의 우유를 사용하며 합성향료와 인공색소는 배제한다. 특히, 제조과정에서 공정무역 인증 원료만을 엄선,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소비자 가격은 파인트(473ml) 1만1600원, 미니컵(120ml) 4600원이다.

 

 

◆ 커피 한 모금에 달콤함 한 조각씩··· ‘피코크 에끌레어’

 

홈캉스에 빠질 수 없는 코스가 바로 홈카페. 취향에 맞게 준비한 커피에 색다른 디저트까지 더해지면 휴양지 부럽지 않은 홈카페를 완성할 수 있다. 이마트 피코크는 평소 다소 비싼 가격과 흔치 않은 판매처 때문에 쉽게 즐길 수 없었던 고급 디저트 ‘미니 에끌레어’를 저렴하게 내놓았다. 이 제품은 예전부터 이마트 필수 쇼핑리스트로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가볍고 바삭한 과자 위에 달콤한 초콜릿이 코팅 됐고, 속에는 바바리안 크림이 풍성하게 들어있다. 냉동 상태 그대로 먹으면 시원하게 사르르 녹는 맛을, 살짝 녹여 먹으면 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뚜껑이 있어 먹을 만큼 덜어 먹기도, 보관하기도 용이하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한 통이 금세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용량은 426g, 가격은 7980원이다.

 

 

◆ ‘대세 음료’ 흑당 밀크티도 홈캉스에서···푸르미 ‘흑당밀크티’

 

바야흐로 흑당의 시대라고 할 만큼, 국내 디저트 업계는 흑당에 푹 빠져 있다. 굳이 전문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흑당 밀크티가 홈캉스 필수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 푸르밀이 ‘전 세계의 특별한 음료’ 시리즈 4탄으로 출시한 ‘더 깊고 진한 흑당 밀크티’가 대표적.

 

더 깊고 진한 흑당 밀크티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액상 컵 제품이다. 흑설탕을 불에 졸여 걸쭉한 시럽으로 만들고, 깊게 우려낸 홍차를 차가운 우유에 넣어 만든 밀크티에 섞어 만들었다. 진한 캐러멜 느낌의 흑당을 넣어 달콤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홍차의 향긋함과 고소한 우유 풍미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250ml 소비자가격은 2000원이다.

 

 

◆ 쫄깃한 복숭아로 상큼한 입가심···오키오 ‘피치 구미 젤리’

 

홈캉스 기간 잠시도 입을 쉬게 해선 안된다. 입이 심심할 틈을 주지 않을 쫄깃한 매력의 오키오 ‘피치 구미 젤리’를 최근 CU가 선보였다. 말레이시아에서 온 오키오 젤리는 소위 젤리 덕후라면 한 번쯤은 맛봤을 법한 인기 디저트다. CU에 입고된 것은 기존에 잘 알려져 있던 망고, 포도가 아닌 복숭아 맛이다. 진한 복숭아 향과 하트 모양의 귀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두께감에서 나오는 탱탱한 식감과 복숭아 과즙이 퍼지는 듯한 맛과 향이 인상적이라는 반응이다.  한 봉지에 17개입, 소비자가격은 1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