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민지 기자] 삼성물산패션부문은 2019년 봄 또 한번의 새로운 시도로 보다 진정성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CSV)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이 선보이는 사회적 가치 창출(CSV) 프로젝트는 그 동안 추진해온 도움과 기부의 형태를 넘어서, 패션 회사가 그 근본인 業을 통해 사회에 진정성을 가지고 펼쳐갈 공헌 활동을 고민한 결과, 패션 대기업 중 최초로 장애인을 위한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를 낳게 되었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이 새롭게 선보이는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는 255만명에 이르는 국내 장애인 중 경제활동을 하는 장애인이 95만 명에 이르는데 비해, 장애인들의 특성을 고려하고 니즈를 충족 시켜줄 의류 브랜드가 전무한 실정으로 장애인들의 패션 선택 권리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하티스트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Fashion for All Abilities)”를 컨셉으로, 기능성, 디자인, 기성복의 3박자를 고루 갖춘 브랜드로, 패션전문가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협업하여 함께 연구하고, 실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수백 회의 착용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전문 브랜드다.
하티스트는 론칭 첫 시즌인 2019년 봄/여름 시즌에 총 남,여 총 27가지 스타일의 재킷, 블라우스, 티셔츠, 바지, 스커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며, 휠체어 장애인의 활동 특성을 고려한 디테일이 가미된 비즈니스 캐주얼이 대표 아이템이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은 하티스트를 통해 사람과 패션, 그리고 공동체를 위해 우리가 만들어 낼 수 있는 가치에 관해 깊이 고민했다. 이를 통해 디자인과 기능성 사이의 선택을 넘어 있는 장애인들에게 있는 그대로의 패션을 느낄 권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하티스트는 패션을 통해 모든 사람들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불가능’이 아닌 ‘다양성’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새로운 관점을 세상과 나누어 갈 계획이다.
조항석 삼성물산패션부문 하티스트 팀장은 “하티스트(HEARTIST)는 삼성물산패션부문의 사회공헌에 대한 철학을 담은 브랜드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은 하티스트를 통해 패션 업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CSV) 활동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