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좀비 히어로 모드 밸런스 개편을 포함한 ‘비욘드(BEYOND)’ 겨울 2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 좀비 진영의 전반적인 성능을 상향해 인간 진영과의 균형을 조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좀비의 체력 등 기본 능력치를 강화하고, 인간 진영에는 사기 충전 방식을 개인화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아울러 좀비별 스킬 사용 난이도를 완화하고 조작감을 개선했다.
또한 ‘강력한 숙주 좀비’에 분노 게이지 시스템을 추가해, 게이지가 충전되면 ‘분노한 강력한 숙주 좀비’로 진화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사이코 좀비, 강시 좀비, 러스티 윙 등 3종의 분노 상태 숙주 좀비 스킬이 상향됐다. 이와 함께 라운드 잔여 시간이 2분 이하이면서 생존 인간이 5명 이상일 경우 영웅 좀비의 등장 빈도를 높이는 등 게임 흐름을 조정했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게임 접속 시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험 무기 4종을 제공하며, 12주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선택한 체험 무기 1종을 모든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무제한 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2월 4일까지 일일 미션을 통해 행운권을 지급하고 이를 사용해 ’26-1 에픽무기’, 초월 해독기 100개, 100만 넥슨캐시, 각종 게이밍 장비 등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행운권 사용 시 유니크 해독기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번 ‘비욘드(BEYOND)’ 겨울 2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