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석주원 기자] 올해 3분기 국내 게임 시장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넥슨과 크래프톤의 좋은 분위기가 계속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최근 구조조정에 속도를 내고 있는 엔씨소프트는 3분기에도 반등 포인트를 찾기 어려워 보이며, 카카오게임즈 역시 비슷한 상황이다. 2분기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달성했던 넷마블은 좋은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2분기 실적을 넘지는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2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지난 2분기 중국에서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3분기 실적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5월 21일 중국에 출시한 던파모바일은 약 40일 만에 38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흥행에 힘입어 넥슨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중국 내 던파모바일의 인기는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출시 후 5개월이 지난 지금도 던파모바일은 중국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넥슨은 2분기 실적 발표 당시 3분기 매출 전망을 1조2000억원에서 1조3000억원 사이로 제시했는데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전반기 최대 실적을 기록한 크래프톤
[FETV=석주원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넷플릭스 독점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2(Arcane Season Two)' 공개를 맞아 신세계백화점과 협업을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11월 1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신세계 스퀘어에서 아케인 시즌2 비주얼 아트를 선보인다. 신세계 스퀘어는 매해 다른 테마의 미디어 파사드를 공개해온 곳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이곳에 게임 IP 최초로 입점해 한국 독점 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에는 아케인 시즌2 팝업 공간이 마련된다. 1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아케인 시즌2 인게임 콘텐츠를 비롯 ▲포토존 ▲브랜드 컬래버 굿즈 ▲크리에이터 ‘아리키친’의 아케인 시즌 2 한정판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다. 팝업 공간은 11월 8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된다. '라이엇 스토어' 등 일부 공간은 1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아케인 시즌2 공개일인 11월 9일에는 500여명을 초청해 단체 관람을 진행한다. 메가박스 센트럴 내 다섯 개의 상영관이 워치파티 전용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이벤트에 참여 후 팝업 공간을 방문하면 특별한 선물도 주어진다. 본 이벤트는 라이엇 게임즈 소셜미디어 또는 신세계 애플리케이션을
[FETV=석주원 기자]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구강 케어 브랜드 라덴스와 ‘쿵야 레스토랑즈’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25일 공개된 라덴스 베럴 혀클리너 파우치 기획 세트는 혀클리너, 휴대용 양파쿵야 파우치, 스티커 구성으로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라덴스의 베럴 혀클리너는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혀 돌기에 맞게 설계된 120개의 브러쉬와 이중 스크래퍼로 자극없이 백태를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올리브영 혀클리너 부문 추천 아이템 1위로 선정됐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엠엔비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11월 한달 간 콜라보 기획 세트 구매 후 올리브영 어플에 포토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ky_restaurantz) 및 올리브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FETV=석주원 기자] 넷마블이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의 스토리 시네마틱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세븐나이츠 주요 영웅 중 하나인 ‘레이첼’이 등장하는 스토리 시네마틱으로 요새를 두고 아일린과 레이첼이 날이 선 인사를 나누며 대치하는 순간을 담았다. 넷마블은 2014년 3월에 출시되어 모바일 RPG 시장을 이끌었던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하고 있다. 리메이크 버전의 정식 게임명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기존 스토리와 게임성을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선 중이다. 실시간 턴제 전투를 그대로 유지하되 기본 공격과 스킬 순서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또한 과거 반복 플레이가 필요했던 부분은 과감히 줄였으며 세븐나이츠의 강점인 스킬 연출은 원작 영웅들의 콘셉트와 방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3D에 맞춘 풍부한 연출에 주력하고 있다. 세븐나이츠의 풍부한 세계관을 보여주는 스토리는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를 사로잡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기존작이 일러스트와 말풍선으로 스토리를 표시했던 것과 달리, 리메이크작은 영웅들의 표정이 살아있는 컷씬과
[FETV=석주원 기자]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에서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오는 26일 글로벌 공식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2주년 특별 방송은 한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지역에 동시 송출되며 한국은 10월 26일 19시 30분부터 카운트 다운을 시행, 20시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특별 방송에서는 캐릭터 시프티와 라피, 아니스가 MC를 맡고 라피와 아니스가 2주년 기념 특별 방송 한정 의상을 착용하고 등장한다. 이와 함께 2주년 기념 및 프리텐더 위성 발사 방송 콘셉트으로 구성된 2주년 회상, 다양한 데이터, 신규 업데이트 정보, 성우 및 개발팀 인터뷰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인기 아티스트와 협업한 2주년 기념곡이 발표되며 향후 대형 전시 등 특별한 이벤트 계획에 대한 소개가 이어진다.
[FETV=석주원 기자] 넥슨의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보스 ‘아칸’을 업데이트 했다.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리지널 보스 아칸은 총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페이즈가 변경되면서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둠에 사로잡혀 증오로 폭주하는 아칸의 일격을 피해 증오의 힘이 차오르는 것을 늦춰야 한다. 클리어 시 드롭되는 ‘검은 빛의 잔재’, ‘타락의 상징’ 등의 아이템 중 ‘타락의 상징’ 아이템을 사용해 신규 장비 ‘엠블렘’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M 8주년 이벤트 ‘메이플M 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7일까지 제한 시간 내 팬의 요구에 따라 멤버 및 포즈를 배치해 사진 촬영을 진행하면 촬영 성공 시간에 따른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최종 점수에 따른 ‘8주년 기념 코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냥으로 수집한 아이템을 활용해 ‘드림 밴드’의 레벨을 높여 나만의 ‘드림 밴드 의자’를 만들 수 있는 ‘메이킹 드림 밴드’가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수련 단계에 따라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8주년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 후 최초 접속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