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신규 월드 ‘엔트’를 업데이트하고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엔트는 오는 21일 리니지W에 추가되는 ‘Non-PK’ 콘셉트의 신규 월드다. 이용자가 충분한 성장 이후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동안 PK(Player Killing)가 제한되어 있다. 엔씨소프트는 21일 엔트 월드와 함께 시그니처 클래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이날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소통 생방송 ‘스튜디오W’를 통해 공개된다. 스튜디오W에서는 시청자를 위한 선물을 제공하고 향후 게임 개선 방향과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한다. 리니지W는 ‘엔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해 엔트 월드에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엔트 월드 사전 예약 코인 ▲펫 분양 계약서 ▲아데나 지원 상자 ▲성장 지원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는다.
[FETV=신동현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자사 대표 소셜카지노 게임 ‘더블다운카지노(DoubleDown Casino)’가 글로벌 누적 매출 5조원, 누적 다운로드 1억2000억 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더블다운카지노는 2010년 미국 출시 이후 북미 중심의 충성도 높은 유저층을 기반으로 15년 이상 결제 유저가 지속 발생하는 구조적 안정성과 장기 수익 모델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그 결과 리텐션과 1인당 결제액(ARPPU)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지표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iOS 및 구글플레이 기준 미국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3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더블다운카지노는 2024년 상반기 기준 한국 모바일 게임 수출액 순위 4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더블다운카지노는 그래픽 리뉴얼, 신규 슬롯 론칭, 시즌별 이벤트 등 유저 친화적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해 장기 매출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회사는 시즈널 트렌드를 반영한 운영 전략으로 IP 수명 확장과 글로벌 유저 충성도를 높여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충성 유저를 기반으로 15년
[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오는 6월 7일 오후 4시 장충체육관서 ‘메이플스토리’의 2025 여름 ‘어셈블(ASSEMBLE)’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입장권 판매는 오는 20일 오후 8시 티켓링크에서 멤버십 코드를 발급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멤버십 코드는 대표 캐릭터 레벨 260 이상 기록 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입장권 판매 시작에 앞서 티켓링크에 사전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쇼케이스는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전국 곳곳의 CGV SCREENX 특별관과 주요 일반 상영관에도 동시 생중계된다. CGV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진행되는 SCREENX 특별관 생중계 예매는 5월 22일 오후 6시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일반 상영관 생중계는 5월 26일 오후 6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쇼케이스 개최를 기념해 5월 28일까지 ‘메이플스토리’에 깊은 애정을 보내온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초대권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60 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메이플 출석 전형’, ‘메이플 레벨 전형
[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를 이날 오전 10시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모바일 버전은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 버전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계보를 잇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원작의 주요 게임 요소를 계승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정식 출시와 함께 영웅 및 몬스터 캐릭터 104종, 펫 34종과 더불어 모험, 무한의 탑, 성장 던전, 레이드, 결투장, 총력전 등의 콘텐츠들을 공개했다. 성장 던전, 레이드 등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통해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으며 원작의 대표 시스템인 쫄작을 그대로 유지해 기존의 재미를 살리면서도 이용자들의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게임을 종료해도 설정한 반복 플레이가 진행되는 ‘그라인딩 시스템’을 도입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소환 이용권 최대 30개를 제공하는 ‘웰컴 출석 이벤트’와
[FETV=신동현 기자] 웹젠이 출시 예정 신작 ‘테르비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테르비스’는 2025년 출시를 앞둔 웹젠의 자체 개발 서브컬처 수집형RPG 게임으로 수준 높은 2D 재패니메이션 풍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이 특징이다. 웹젠은 서브컬처 시장에서 ‘뮤(MU)’와 같은 스테디셀러 IP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 올해 3월 티저 홈페이지에 이어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며 게임 서비스를 위한 소통 창구를 확장하고 있다. 웹젠은 오늘 개설한 커뮤니티 외에도 다양한 사전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외 서브컬처 팬들과 소통해왔다. 국내와 일본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캐릭터 일러스트와 네컷 만화 등 서브컬처 팬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출시 전까지 기대감을 유지하고 있다. 작년에는 사전 인지도 확보를 위해 지스타, AGF 등 국내 대형 전시 행사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코미케)에 여름과 겨울 시즌 연속 출품하며 적극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특히 2024년 겨울 코믹마켓(C105) 행사에서 테르비스 캐릭터 굿즈 상품을 완판하며 일본 현지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더 자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리니지2M’에 ‘THE PLEDGE: 서약’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THE PLEDGE: 서약’은 이용자와의 피드백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업데이트다. 5월 28일 적용 예정이다. 5월 21일부터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내 '개발PD/사업PD 리메이크'에서 개선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오는 21일 저녁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 ‘리니지2M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이용자들의 호응에 응답하는 컨셉으로 개발진이 ‘THE PLEDGE: 서약’에 적용되는 개선 사항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신규 올림피아드: 전사의 고원(오리진 월드)', '오만의 탑 3~4층(리저브 월드)’ 등 신규 콘텐츠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인터루드 쿠폰’도 최초 공개한다. 이용자는 5월 18일까지 ‘L2M 웜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2M을 플레이하며 느낀 불편함이나 개선 요청 사항을 남기면 생방송에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보상으로 ‘최상급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11회 각 2장(오리진 월드)’ 또는 ‘화려한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11회 각 1장(리저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