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30번째 신규 클래스 ‘오공’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오공’은 고전 서사 '서유기'의 손오공의 후손으로 인간의 외형을 지녔지만 일반 인간과는 차별화된 능력을 갖고 있는 클래스다. ‘여의봉’을 주무기로 쓰며 각성 무기로 크기가 커지는 특성을 지닌 ‘옥경주’를 사용한다. 주무기와 각성 무기를 자유롭게 오가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다. ‘오공’은 ‘호리병’에 도력을 가득 채워 ‘제천대성 모드’를 발동해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제천대성 모드’에서는 여의봉의 공격 범위가 늘어나고 ‘오공’의 분신들이 나타나 전투를 돕는다. 또 ‘근두운’을 소환해 빠르게 근거리를 이동하는 등 기동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공’ 출시를 기념해 8월 6일까지 레벨업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오공’ 클래스 생성 후 달성 레벨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100)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V ▲고급 향수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하면 주거지 및 장원에 설치할 수 있는 ▲[이벤트] 은은하게 떠오른 근두운 ▲[이벤트] [장원] 지존을 부르는 여의봉을 제공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에 신규 영웅 ‘젠’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젠’은 전설 등급의 불속성 근거리형 영웅이다. 적을 공격하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화빙절도’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젠’은 지난 2월 진행한 ‘팬아트 이벤트’의 수상작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 개발진은 ‘채널 저니’ 생방송을 통해 독창적인 콘셉트와 높은 대중성 등을 선정 사유로 밝힌 바 있다. 신규 결속 등급 영웅 및 마법인형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결속 등급 영웅 ▲해골 전사 ▲미친 광신도 ▲사악한 광신도 및 마법인형 ▲크툰 오크 투사 ▲크툰 오크 마법사 ▲크툰 오크 도끼병을 획득하고 도감에 등록해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실시간 이용자 소통 방송 ‘채널 저니’를 진행한다. 개발진이 직접 등장해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에 응답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설명할 계획이다. 방송은 저니 오브 모나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8일 저녁 8시에 시청할 수 있다.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웹젠과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웹젠의 ‘뮤: 포켓 나이츠’에 하이브가 적용된다. 손쉬운 로그인과 결제, 데이터 분석, 커뮤니티 기능 등 하이브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뮤: 포켓 나이츠'는 '뮤(MU)' 지식재산(IP)을 활용해 개발 중인 게임으로 방치형 게임의 쉬운 접근성과 빠른 성장이 특징이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콘텐츠 지속력, 확장성을 더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뮤 IP를 보유하며 국내 게임산업을 주도해온 웹젠에 하이브를 공급하는 것은 특별한 의미”라며 “뮤: 포켓 나이츠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효율적인 게임 운영과 사업 성과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글로벌 알파 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테스트는 지난 6월 9일부터 17일까지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SNF) 기간 중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SNF는 스팀이 연 3회 개최하는 신작 소개 행사로,‘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행사 기간 중 가장 많이 플레이된 데모로 기록되며 공식 명단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테스트에는 189개국에서 총 42만6176명이 참여했으며, 총 누적 플레이 시간은 115만1621시간(약 131년)에 달했다. 넥슨은 알파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표도 공개했다. 총 사망 횟수는 724만여 회로 집계됐고, 그중 통나무 트랩은 3만7987회의 사망 원인으로 분석됐다. 신규 캐릭터 ‘델리아’가 가장 높은 선택률을 기록했고, 동료(펠로우) 중에서는 ‘피오나’가 가장 많이 사용됐다. 가장 많은 처치를 기록한 보스는 ‘놀 치프틴 카마인거스트’였으며, 특수 의뢰 콘텐츠 보스 ‘블러드로드’는 총 15만4426회 처치됐다. 알파 테스트에 참여한 개발진은 주요 피드백에 대한 개선 계획도 공개했다. 전투 중 프레임 저하나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는 펀플로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핵앤슬래시 신작 ‘미니언100’의 정식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서비스를 시작한 미국, 캐나다, 영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영어·일본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 등 7개의 언어로 서비스된다. ‘미니언100’은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전투가 전개되는 로그라이트에 무수히 많은 적을 처치해야하는 핵앤슬래시를 접목한 신작이다. 5명의 ‘소환사’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전개하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소환사 고유의 ‘미니언’이 자동 소환된다. 보유한 ‘챔피언’도 선택 소환할 수 있어 플레이를 이어 나갈수록 더욱 역동적인 대규모 전투가 펼쳐진다. 로그라이트 특성상 매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진영과 스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메인 스테이지 외에도 길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고, 방치형 육성 시스템인 야영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성장이 가능하다. 수십 여 종의 캐릭터 모두 귀엽고 깜찍한 외형과 독특한 스킬을 갖춰 수집의 재미를 더하고, 한 손으로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간편한 조작 방식을 채택해 남녀 노소
[FETV=신동현 기자] 그라비티의 싱가포르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허브(Gravity Game Hub, GGH)가 전략 액션 퍼즐 RPG ‘라그나로크 크러쉬(Ragnarok Crush)’와 다날의 F&B 전문 기업 다날에프엔비(이하 달콤커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이날부터 7월 31일까지 한국 지역을 대상으로 달콤커피 전국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기간 동안 달콤커피 콜라보 매장에서 라그나로크 크러쉬 콜라보 음료 세트를 구매하면 게임 쿠폰 카드와 컵홀더, 키링 등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일부 매장에서는 라그나로크 크러쉬의 캐릭터 등신대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7월 12일과 7월 19일 달콤커피 경희대의료점에서 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매장에는 포토존, 미니 게임존, 게임 시연존을 설치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콜라보 음료 세트를 구매하면 스탬프 컵홀더, 한정 굿즈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스탬프를 채울 때마다 키링, 큐브, 대형 인형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스탬프는 현장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