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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 SDV 파트너십 확대 위해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합류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하며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에스디버스는 GM(제너럴모터스), 마그나(Magna), 위프로(Wipro)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완성차(OEM)·부품사·소프트웨어 개발사가 모두 참여하는 글로벌 협력 허브다.

 

이 플랫폼에서는 구매자가 품질 인증 여부를 확인하고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비교·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글로벌 완성차를 대상으로 직접 판매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참여를 통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VS(Vehicle Solution)사업본부의 SDV용 솔루션 ‘LG 알파웨어(LG αWare)’를 비롯한 다양한 모빌리티 소프트웨어를 공개할 계획이다.
또 참여 기업들과 협업해 차량 내 소프트웨어 통합·호환성, 보안 강화, 운전자 경험 개선 등 업계 주요 과제를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LG전자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인캐빈 센싱, 텔레매틱스 등 SDV 핵심 기술을 보유해 완성차의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GM으로부터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으며, 글로벌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를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에스디버스 CEO 프라샨트 굴라티는 “LG전자의 폭넓은 모빌리티 솔루션이 SDVerse 생태계에 큰 가치를 더할 것”이라며 “SDV 시대를 앞당기는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며 업계 경쟁력 강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LG전자가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에 합류하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인캐빈 센싱 등 다양한 SDV 솔루션의 혁신 속도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