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롯데카드는 해킹 사고로 민감정보가 유출돼 부정사용 피해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79%인 약 22만명을 대상으로 카드 재발급 신청과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 조치를 했다고 2일 밝혔다. 이중 카드 재발급 신청은 약 21만건이고 완료는 약 20만건이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확인된 실제 피해 사례는 없으며 부정사용이 발생할 경우 전액 보상하겠다는 방침을 강조했다. 아직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고객에 대해 추석 연휴 이후 해당 카드의 비대면 온라인 결제를 일괄 차단하고 안내 문자와 전화 등을 통해 재발급을 유도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현재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에는 약 142만명(48%)을 대상으로 조치했다. 약 74만3000명이 카드 재발급 신청을 했으며 카드 비밀번호 변경은 약 90만3000명, 카드 정지가 약 15만9000명이다. 카드를 해지한 이는 약 5만2000명이며 회원 탈회는 약 2만7000명으로 나타났다.
롯데카드는 해외 가맹점의 모든 온라인 결제를 본인 확인 이후에만 승인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키인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는 본인 인증 절차를 의무화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피해가 발생한다면 전액 보상하고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 역시 연관성이 입증되면 전액 배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