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화제의 상품군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제철코어’를 오픈했다. SNS를 뜨겁게 달군 시즌 아이템, 트렌디한 이슈 상품, 계절을 대표하는 먹거리까지 지금 이 시기에 경험하고 구매하면 좋을 ‘제철템’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11번가 ‘제철코어’ 전문관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매달 상품군이 새롭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달에는 ‘컵빙수’, ‘말차,’ ‘복숭아’, ‘토마토’, ‘저속노화’ 등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총 5가지 상품군을 꼽아 소개한다.
먼저 뛰어난 가성비와 간편성으로 올여름 디저트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한 ‘컵빙수’를 한 데 모았다. SNS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메가MGC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 e쿠폰을 비롯해 제철과일인 망고가 얹어진 ‘메가MGC커피 망빙 파르페’ e쿠폰, ‘이디야커피 망고 그래놀라 1인 빙수’ e쿠폰 등을 앞세웠다.
![11번가, 제철템 전문관 ‘제철코어’ 이미지 [사진 11번가]](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833/art_17550493282936_d84932.png?iqs=0.8907149071897766)
최근 ‘디토 소비’ 문화와 맞물려 젊은 세대 사이에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말차’ 관련 제품들도 선보인다. 차광재배로 생산한 고품질 찻잎으로 만든 ‘아름다원 유기농 보성 말차’, 진한 말차의 풍미가 담긴 ‘홋카이도 마차 밀크캔디’, 짭짤한 프레첼에 말차크림이 코팅된 티푸드 ‘오설록 말차 프레첼’ 등을 마련했다.
여름철 대표 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상품과 제철을 맞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와 관련된 제품까지 최근 대세로 떠오른 제철템들이 다양하다.
요즘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로 떠오른 ‘저속노화’와 연관된 상품들도 소개한다. 피부 주름 개선을 돕는 ‘안티에이징 크림’, 기미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앰플’ 등 뷰티제품부터 혈당케어 영양제, 멀티 비타민,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 실내에서 간편하게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기구 ‘스텝퍼’까지 전문관을 통해 큐레이션해 제안한다.
11번가는 오는 9월에도 쇼핑 트렌드와 이슈를 이끄는 새로운 상품군들을 선정하고 ‘제철코어’ 전문관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담당은 “’제철코어’ 전문관이 별도의 탐색 과정 없이도 요즘 소비 트렌드에 가장 최적화된 상품군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쇼핑 가이드’가 되길 기대한다”며 “단순한 제품 나열이 아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실용적이고 트렌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