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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조합원 맞춤 설계 제안...열린 조망·공간감 확대

[FETV=박원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개포우성7차 조합원을 위해 열린 조망과 주거 가치를 극대화하는 맞춤형 세대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는 10개동∙2열 최적의 주거동 배치를 통해 최대 43m까지 동간 거리를 넓혀 단지의 쾌적함을 극대화하고, 양재천∙탄천∙대모산 등 우수한 자연 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777세대를 확보했다. 이는 조합 원안 설계의 동간 거리 21m 보다 약 2배 이상 넓어진 배치이며, 열린 조망은 기존 404세대에서 373세대가 더 늘어난 수치로 조합원 100%가 최상의 조망 세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개포에서 가장 높은 2.77m의 천장고를 적용해 열린 조망을 강화하고 세대 내부의 공간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펜트하우스에 적용한 3.12m의 천장고는 압도적인 쾌적함을 넘어 하이엔드 주거의 기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거실 ▲침실 ▲다이닝 공간에는 2.3m 높이의 조망형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획기적인 세대평면 특화 설계로 5 Bay 112가구∙6 Bay 666가구를 구성해 조합원 769명 모두에게 5 bay 이상의 특화 세대를 제공하는 점도 큰 차별화 항목이다. 일반적으로 bay 수가 늘어나면 확장 가능한 서비스 면적도 넓어지며, 이러한 특화 설계를 통해 추가 확보한 세대당 평균 43.3m2(13.1평)의 공간은 개포 지역에서도 최대 수준의 서비스 면적이다.

 

788세대에 적용한 프라이빗 테라스 설계 또한 조합원 세대 100%에 제공되는 프리미엄 혜택이다. 각 세대의 ▲다이닝 ▲포켓 ▲마스터룸 등 다양한 공간의 테라스를 통해 자연의 여유와 도심의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조합원을 위한 중대형 평형을 다수 배치했다. 국민 평형인 84m2 타입을 포함한 922세대가 중∙대형 타입으로 전체 1112세대 중 83%에 달한다.

 

여기에, 퍼니처월(Furniture Wall) 설치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가변형 공간을 비롯해 주방과 다이닝 공간을 분리한 히든 키친, 침실 통합형 특화 평면 등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옵션도 제안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개포우성7차는 개포의 변화를 완성하는 최정점에 위치해 있다.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입지적 장점을 살리고, 조합원 개개인을 위한 최상의 설계로 주거 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