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토스와 손잡고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를 업계 단독으로선보였다.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 로열티를 높이고 안정적인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핵심 전략으로 쇼핑, 콘텐츠, 여행, 금융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토스와 함께 선보이는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중복 혜택이 가능한 듀얼 멤버십 서비스다. 토스 앱을 통해 결제 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는 5% 현장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토스에서는 토스 포인트 5%가 동시에 적립된다.
토스 더블패스 멤버십 가입은 토스 홈화면 내 우측 상단 ‘결제’ 탭에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유료 멤버십 서비스가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무료 멤버십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토스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 단독 론칭 [사진 세븐일레븐]](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3507485965_1313c7.jpg)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자체 멤버십 서비스인 ‘세븐 멤버스’도 개편한다. 그동안 세븐일레븐은 ‘VIP’와 ‘FAMILY’로 등급을 나누어 구매 금액에서 각각 0.3% 0.1%의 적립률을 적용해 왔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2개 등급에 ‘VVIP’ 등급을 새로 추가했다. 이번에 신설된 VVIP 등급의 적립률은 0.5%다. 등급 산정 기준도 대폭 완화했다. 최고 등급인 VVIP는 최근 3개월 이내 10만 원 이상 또는 금액과 상관없이 10일 이상 구매 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VIP 등급은 최근 3개월 이내 5만 원 또는 5일 이상 구매 시 적용된다. 기존에는 VIP 등급은 상·하반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받을 수 있었다. 모든 멤버십 등급은 매월 1일을 기준으로 변경 및 적용된다.
등급에 따른 모바일앱 혜택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VVIP와 VIP는 매달 3개의 쿠폰이 발급된다. VVIP 쿠폰은 현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3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모바일앱 내 당일픽업, 사전예약 이용 시 20% 할인된다. VIP 쿠폰은 현장 1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할인되며 당일픽업 및 사전예약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FAMILY 등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세븐일레븐앱 내 럭키박스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지수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회원제휴담당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자 월 약 2500만명이 사용 중인 토스화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세븐일레븐을 방문하여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획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