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매주 다양한 메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교촌 K-WEEK’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촌 K-WEEK’ 이벤트는 교촌치킨앱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더욱 향상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달 첫 선을 보인 이후, 매주 새로운 메뉴와 풍성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기대감을 더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월 3주차에는 교촌치킨의 인기 순살 메뉴를 특별한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순살 WEEK’가 펼쳐진다. 오는 11월 24일까지 교촌순살, 레드순살, 허니순살, 반반순살, 레허반반순살, 교촌옥수수순살 6개 메뉴를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어 11월 4주차에는 ‘사이드 WEEK’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으로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충성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매주 ‘교촌 K-WEEK’ 이벤트를 기대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순살 WEEK’를 통해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FETV=김선호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조리 효율을 높이는 간편조리 레시피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대량조리 시스템에 따른 업무 부담을 줄이고 음식의 맛과 서비스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간편조리 레시피는 특제 소스, 양념육, 국탕용 베이스, 전처리 채소 등 조리효율화 식재료를 활용한 조리법을 일컫는다. CJ프레시웨이 보유 레시피는 2천여 종이며 올해 중으로 약 150종을 추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식단에 자주 활용되는 메뉴, 이용객이 선호하는 메뉴, 주문량이 많은 식재료 등 전국 점포에서 취합한 데이터를 분석해 메뉴와 레시피를 선정하고 개발에 돌입한다. 신규 레시피는 CJ프레시웨이 본사 구내식당에 적용해 테스트 기간을 거친다. 맛과 효율성 검증을 마친 후에는 영양사 및 조리사 대상 데이터 플랫폼 ‘메뉴관리시스템’을 통해 추천 식단과 조리 지침서 형태로 배포한다. 간편조리 레시피는 조리 공정을 줄이는 조리효율화 상품과 함께 소개한다. 일품 메뉴에는 풍미 가득한 특제 소스 상품을 제안하고, 국·탕 메뉴는 감칠맛을 내는 베이스 활용법을 소개하는 식이다. 매일 다른 식단을 제공하는 급식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메뉴 선정, 레시피 고안,
[FETV=김선호 기자] MZ 세대의 입맛을 저격한 BBQ의 신메뉴 ‘맵소디’가 론칭 초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며, 이에 발맞춘 프로모션을 통해 흐름을 이어간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최대 4,500원 할인 및 사이드 신메뉴 떡볶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출시된 신메뉴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 소스와 가지 튀김을 활용해 MZ 세대와 알파 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는 매콤한 ‘단짠(달고 짭짤한)’맛을 선보였다. 이에 화답하듯 맵소디의 판매량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연말 시즌 매출 상승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BQ는 고객들의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 초반 분위기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자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신메뉴 주문 시 할인과 배달비 지원 및 사이드메뉴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맵소디 주문 시 별도의 쿠폰 적용 없이도 1,5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배달비 최대 3,000원 지원 쿠폰과
[FETV=김선호 기자] 규모는 커지고 컬리스러움은 더 짙어졌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다음 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1층에서 ‘컬리푸드페스타 20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라는 슬로건 아래 홀리데이 미식 축제 컨셉트로 준비했다. 컬리가 엄선한 128개 파트너사의 230여 개 F&B 브랜드가 참여해 맛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빌리지를 선보인다. 고객들은 크리스마스 마을의 골목을 탐험하듯 이동하며 부스별 다채로운 시식과 경품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입장객 전원에게는 페스타 한정판 굿즈와 웰컴기프트가 제공된다. 행사장은 총 8개 구역으로 나뉜다. 간편식부터 육류, 해산물, 디저트, 그로서리, 건강식, 주류 등 대형 푸드 코너를 옮겨 놓은 듯한 광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풀무원, 오뚜기, 청정원, 하림, 네스프레소, 블루보틀, 매일유업, 샘표 등 오랜 헤리티지를 가진 식품 기업부터 애플하우스, 쵸이닷, 해운대암소갈비, 전주베테랑 등의 전국 맛집까지 브랜드 라인업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글로벌 OTT 콘텐츠 IP(지식재
[FETV=김선호 기자] 이마트가 11월 15일부터 21일까지 ‘김장대전’을 개최한다. 배추, 무 등 김장 채소값 상승으로 김장에 부담을 느낄 고객을 위해 이마트가 김장 주재료 및 부재료를 파격가에 할인하며 김장 물가 안정에 나선다. 국내산 배추 1망(3포기)을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4,488원에 판매한다. 한 포기에 1,496원 수준이다.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기준, 13일(수) 배추(10kg내외/3포기/망) 특품 평균 도매가 8,702원 보다 약 48% 저렴하다. 이마트는 배추와 함께 필수 김장채소로 꼽히는 무도 할인한다. 국내산 다발무 1단(5~6입)을 행사가 4,188원에 선보인다. 배추와 마찬가지로 농림축산식품부 연계 20% 할인에 더해 행사카드 결제 시 20% 추가 할인된 가격이다. 이와 함께 ‘대용량 깐쪽파(단, 국내산)’, ‘여수 돌산갓(단, 국내산)’, ‘햇 흙생강(500g/봉, 국내산)’ 등 다양한 김장 채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FETV=김선호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 B마트에 단독 출시했던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판매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으로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B마트에서 소비자 평점 4.9점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에 힘입어 전 채널 범용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이 제품은 한 봉지(500g)당 나트륨 함량이 430mg으로 기존 제품인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50%가량 낮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풍미가 좋은 안데스 소금을 사용했으며, 사골 농축액 함량을 1.7%로 비비고 사골곰탕 대비 늘리고 한우사골 추출물을 추가해 깊고 진한 사골 육수의 감칠맛을 살렸다. 사골곰탕은 떡만둣국, 북엇국, 황태국 등 각종 국은 물론 부대찌개, 국물떡볶이, 마라탕 등 다양한 요리의 밑국물로 활용도가 높다. 이 때문에 국물요리를 저염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범용 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CJ제일제당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15개입과 ‘한우사골곰탕’ 3개입 묶음 상품을 구매하면 함께 활용해 마라탕을 만들어 먹을수 있는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 110g 제품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