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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컨콜-펄어비스] 허진영 CEO, "붉은사막 마케팅 성과, 수치 공개 어려워"

[FETV=신동현 기자] 펄어비스가 2025년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837억원, 영업손실 52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CCP게임즈의 신작 개발 비용이 증가하며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투자회사 평가 이익 및 외환 이익이 줄며 전년동기 대비 96.1% 감소했다.

 

 

전체 매출의 80%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검은사막’은 1분기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과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PS5와 Xbox X|S 버전 글로벌 출시도 예고했다. ‘이브 온라인’은 ‘레버넌트’ 확장팩 추가 업데이트와 함께 2025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기대작 ‘붉은사막’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5(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자체 개발한 블랙 스페이스 엔진 시연을 진행해 고품격 그래픽과 물리효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지난 주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팍스 이스트(PAX EAST)’에 참여해 붉은사막의 첫 북미 시연 행사(hands-on)를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의 글로벌 시연을 점차 확대하며 전세계 게이머들과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미영 펄어비스 CFO는 “2025년에도 검은사막과 이브의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이는 가운데, 붉은사막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검은 사막의 모바일과 PC 매출을 각각 구분해 공유해줄 수 있는가?


A. 김경만 CBO
검은 사막과 다른 IP의 매출 비중은 4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콘텐츠 업데이트에 따라 소폭 변동할 수 있으나 대체로 과거 트렌드와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Q. 붉은 사막 마케팅 성과를 수치로 공유할 수 있는가?


A. 허진영 CEO
현재 붉은 사막의 마케팅 성과를 수치화된 지표로 제시하기는 어렵다. 다만, GDC, 베네룩스 3국, 런던에서 진행된 시연 행사와 북미 팍스 이스트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인했다.
그래픽, 전투 시스템, 오픈월드 콘텐츠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루었으며 유저 기대감도 높게 유지되고 있다.


Q. 붉은 사막 유저 피드백들 중 개선된 사항과 지스타 이후 방향성 변화에 대해 알려줄 수 있나


A. 허진영 CEO
팍스 이스트에서 첫 북미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유저들은 붉은 사막의 그래픽, 전투 시스템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나 조작이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특히 콘솔 플레이에서의 최적화 필요성을 지적받아 이를 개선 중이다.

현재는 보스전 외에도 오픈월드,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붉은 사막의 차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