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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씨소프트, 2024년 연간 실적 발표…영업손실 1092억원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는 2024년 연간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1조5781억원, 영업손실 1092억원, 당기순이익 94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구조 개선 과정에서 발생한 퇴직위로금 지급과 신작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대비 56% 줄었다.

 

엔씨소프트의 연간 매출은 국내에서 1조344억원, 아시아 지역에서 2275억원, 북미·유럽에서 1342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4%를 차지했다.

 

로열티 매출은 1820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는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TL)’의 글로벌 출시 성과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플랫폼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9367억 원,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3518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은 4094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손실은 1295억 원, 당기순손실은 76억원이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934억 원으로, 최근 2년간 분기 기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신규 서버 ‘BNS NEO’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했으며 ‘길드워2’는 확장팩 업데이트로 매출이 30%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기존 게임(IP) 운영 안정화, 신규 IP 개발, 글로벌 시장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라이브 게임 경쟁력 강화, 신작 개발, 퍼블리싱 확대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MMORPG, 슈팅, 서브컬처, 전략 장르의 신작을 출시하고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