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11일 '쿠키런 인도'를 인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와 크래프톤은 지난달 12일 쿠키런 인도의 공식 웹사이트 및 SNS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런칭 행보에 나선 바 있다.
데브시스터즈 산하 스튜디오 킹덤이 콘텐츠 개발을 맡았으며, 크래프톤은 현지 서비스와 마케팅 등을 담당한다.
현지 유저층 확보를 위해 인도 디저트 컨셉의 오리지널 쿠키, 맵, 로비, BGM 등 현지 문화를 반영한 인도풍 콘텐츠와 함께 경쟁 플레이를 선호하는 인도 유저 특성을 고려해 신규 모드와 랭킹 시스템을 도입한다. 현지 구매 성향에 맞게 부담없는 상품 및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용감한 쿠키를 주체로 온라인 채널에서 유저와의 소통 활동도 전개한다
조길현 데브시스터즈 대표는 “성장 초입 단계인 인도 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장르 중심으로 유저층 확대 및 플레이 경험 확산이 본격화 될 것이라 예측된다"며 “쿠키런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초기부터 지금까지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몰입도 높은 재미를 꾸준히 선사해 온 만큼 인도에서도 유의미한 유저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장은 "당사는 인도 이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도 테마의 콘텐츠를 통해 인도 이용자들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느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