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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3244억원 71.4%↑

 

[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은 7193억원, 영업이익이 324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9.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71.4% 늘었다. 순이익은 1214억원으로 42.6% 줄었다.

 

3분기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4254억원, PC 2743억원, 콘솔 118억원, 기타 78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922억원, 영업이익은 9670억원으로 모두 작년 연간 매출(1조9106억원)과 연간 총 영업이익(7680억원)을 크게 넘었다.

 

영업비용은 총 39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3% 늘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5.3% 증가했다.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1331억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30.1% 증가했다. 이어 앱 수수료·매출원가가 1011억원으로 68.6% 늘었다. 지급수수료 804억원, 마케팅비 299억원, 주식보상 비용 145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변동 영향에 따라 영업외손실이 발생하며 12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6% 줄었다.

 

크래프톤은 최근 주요 신작 라인업으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 수중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 '서브노티카 2', 톱다운 PvP(플레이어 간 전투)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 투게더' 등을 공개했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외부 IP 확보를 위한 13건의 투자를 단행하고, 신시장으로 떠오르는 인도 지역에 현지화 콘텐츠를 앞세워 '배틀그라운드' 시리즈 영향력을 확대하고 '쿠키런', '아처리 킹' 등의 게임을 퍼블리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