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11월 27일까지 경북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포트’ 서비스 오픈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타포트’는 경상북도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사업비 30억 원을 투입하여 추진 중인 사업으로,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국내 최초 확장형 하이브리드 메타버스 통합 플랫폼이다. 지난해 11월 2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메타포트의 메인 공간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비롯한 쇼핑몰, 경북도청, 컨벤션홀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해오고 있다. 서비스 웹3.0 기술을 적용하여 웹(Web)과 앱(App)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며 Open-API를 기반으로 한 무한한 확장성이 특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서비스 오픈 1주년 챌린지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메타포트 플랫폼을 활용하는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먼저 첫 번째 이벤트로는 메타포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면서 포인트를 쌓고 상품을 받을 수 있는 ‘7777포인트 달성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신규 회원을 위한 ‘1004포인트 달성 인증(이하, ‘두 번째 이벤트’)‘ 이벤트와 ’NPC와 함께하는 인증사진(이하, ‘세 번째 이벤트’)‘ 이벤트로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이벤트는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메타포트 플랫폼 회원가입 후, 각각의 이벤트 스크린샷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구글폼에 작성하여 제출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별 경품은 첫 번째 이벤트 참석자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 두 번째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세 번째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인스타그램 업로드 후 해시태그로 ‘GB메타포트’, ‘METAPORT’와 함께 메타포트의 후기를 작성하면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며 “경북 메타포트는 이번 서비스 오픈 1주년 챌린지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 경품을 통해 이용 활성화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포트 플랫폼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