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썸텍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2024 유럽 백내장 굴절 수술 학회(The European Society of Cataract and Refractive Surgeons, 이하 ESCRS)’에 참가해 3D 4K 비디오 수술현미경 ‘VOMS-40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ESCRS는 전 세계 안과 의사들과 다양한 바이어들이 모여 안과 분야의 최신 발전과 혁신적인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만남의 장이다. 아울러 전 세계적 광학 기업들과 안과 관련 의료 부스들이 마련돼 각국의 최신 안과 장비들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이에 썸텍은 3D 4K 비디오 수술현미경 ‘VOMS-400’을 소개했다. VOMS-400은 4K 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제공함으로써 수술 부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수직 및 수평 전동식으로 조정해 수술실 공간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안과 수술 현미경이다.
더불어 VOMS-400는 와이드필드렌즈 홀더인 ‘Ret-On’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백내장부터 망막 수술까지 가능한 장비로, 넓은 시야와 깊은 심도를 자랑한다. 이와 같은 기능들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더해 최근 3D 수술현미경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썸텍은 이번 학회에서 비디오 수술현미경의 각국 도입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 기존 거래처들 및 신규 바이어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더불어 수술현미경을 통한 수술 관련, 구체적인 청사진에 대해 논의했다.
썸텍 양희봉 대표는 “이번 ESCRS 참가를 통해 자사 수술현미경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이에 열렬한 관심까지 받게 되어 뿌듯하고 기쁘다”며 “앞으로 썸텍은 기존 대리점의 3D 의료기기 시장 매출을 확대하고, 각국 현지 공급망 체계를 생성 및 강화해 차별화된 광학 기술을 선보이며 SI 역량 강화 등을 핵심 사업전략으로 삼아 본격적으로 3D 의료기기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썸텍은 오는 10월 중순 AAO(미국 안과 학회)에 참가해 북미 및 중남미 안과의와 바이어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또한, 11월에는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2024 MEDICA’에도 참석해 국내 3D 4K 비디오 수술현미경과 더불어 3D 복강경 및 내시경 등 다양한 제품들의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때 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참여하는 썸텍 부스 내에서 분당서울대 우세준 교수가 수술현미경에 대한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