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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홈쇼핑, 건기식 원료 사업 진출…日 아사히와 맞손

 

[FETV=김선호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일본 아사히그룹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원료 독점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이 건강기능식품 원료 사업에 진출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일본 아사히그룹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원료 독점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2028년까지 아사히그룹 식품이 자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6종을 독점 수입해 기업 간 거래(B2B) 판매로 사업 모델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사히그룹 식품의 기술력과 롯데홈쇼핑의 유통 인프라·노하우가 결합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아사히그룹 식품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해당 부문에서 2028년까지 연 매출 3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5년 설립된 아사히그룹 식품은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 1위 사업자로 지난해 매출액 약 1조3000억원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와 고급 단백질 개발·판매를 위한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를 설립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6조2000억원으로 2019년 비해 27% 증가했다. 해당 기간 롯데홈쇼핑에서 만 55세 이상 고령층의 건강기능식품 주문액도 약 70%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고령층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아사히그룹 식품과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아사히그룹 식품이 보유한 원료의 독점 수입 판매를 시작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