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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KSQI 고객접점부문 7년 연속 생보업계 1위

 

[FETV=장기영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7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80회에 걸쳐 미스터리 쇼핑 방식 진행된 조사에서 문의 내용 파악 및 대응, 문의 집중, 눈높이 설명 등 직원의 업무지식과 응대 태도 관련 전 항목 만점을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고객 응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직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마음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과 미술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령자와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 동대문역 인근 종로사옥에 통합 고객 창구인 ‘강북플라자’를 개소했으며, 독립된 공간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개별 상담실을 별도로 마련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회사와 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