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업지원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부터 약 11개월간 진행한 영업지원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 보험설계사 ‘스마티(SMART+AI·SMARTI)’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유형별, 생애주기별 위험 요인이나 관리 방안을 생성해 고객과 설계사에게 제공한다. 또 고객의 보장 현황을 분석해 최적화된 담보로 구성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설계까지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한라이프는 미러링 기술을 적용한 ‘보이는 청약’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보이는 청약 서비스를 활용하면 그동안 대면으로 진행해야 했던 상품 설명과 전자서명 등 청약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한상욱 신한라이프 DX그룹장은 “차별화된 영업지원 시스템 구축에 따라 영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설계사를 위한 AI 기반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