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무인플러스마트가 인천 청라 수변에 새로운 가맹 매장인 ‘무인플러스마트 청라수변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무인플러스마트 청라수변점은 무인편의점, 애견간식, 밀키트 그리고 다이어트 도시락을 판매하는 무인복합매장이다. 음료, 과자,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냉장장식 뿐만 아니라 애견간식과 용품, 밀키트, 다이어트 도시락을 함께 판매함으로써 고객 타겟층을 세분화하고 더 많은 고객 유치를 가능하도록 하였다.
무인플러스마트 청라수변점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계절 상품인 아이스크림 외에도 삼각김밥, 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등 편의점 제품을 공급하며, 냉장식품, 냉동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애견간식, 밀키트, 다이어트 도시락을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특히, 무인플러스마트 본사는 창업 보증제를 실시하여 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창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창업 보증제는 1년 내 부진한 점포 본사위탁경영 실패 시 창업비용을 환불해주는 제도로,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만 별도의 안내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인증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무인플러스마트 관계자는 “무인복합매장은 다양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인건비 절감으로 기존 편의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며 “이처럼 무인복합매장은 고객 타겟층 세분화와 다양한 상품 판매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향후 무인복합매장이 편의점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