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창수 기자] 햇수로 스무 살을 맞이해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스무살 멜론’ 다섯 번째 이벤트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멜론은 ‘스무살 멜론’의 다섯 번째 캠페인으로 20대 대학생 멜로너들을 위한 ‘스무살 멜론, 대학생을 응원해’ 이벤트를 10월 4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하는 동시에 관련 내용을 담은 멜론 매거진을 4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스무살 멜론, 대학생을 응원해’는 많은 20대들이 음악을 통해 힘을 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길 바라는 바람을 담은 이벤트다. 멜론은 이 이벤트를 위해 서울에 위치한 20여 개의 캠퍼스의 캠퍼스명을 활용하여 5000만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뮤직데이터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캠퍼스 이곳 저곳에서 재치 있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포스터를 선보이고, 캠퍼스 별 상징물이 위치한 스팟에서 뮤직데이터 인증샷을 기록하는 등 대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했다.
여기에 ‘스무살 멜론, 대학생을 응원해’ 이벤트는 20대 뿐 아니라 20대를 겪게 될, 20대를 지나온 모든 멜론 유저들을 대상으로 ‘나에게 힘을 준 음악’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사연을 댓글로 남긴 유저를 추첨해 스무살 지원금 200만원과 스타벅스 1만 원권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햇수로 스무 살을 맞이한 멜론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스무살 멜론’ 캠페인을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멜론을 다 함께 축하하기 위해 시작된 ‘축하해 스무살 캠페인’을 시작으로 5,000만 멜로너와 함께 만든 압도적 뮤직데이터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는 ‘스무살 멜론 무.물.보 캠페인’, 멜론의 방대한 데이터를 상징하는 음악 기록들을 공개해 무려 200만 이상 공유된 ‘스무살 멜론 뮤직레코드 캠페인’, 올해 가장 사랑받은 아티스트의 곡과 가사를 소개한 ‘스무살 멜론 올해의 가사 캠페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져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런 호응에 힘입어 진행되는 다섯번째 캠페인 ‘스무살 멜론, 대학생을 응원해’ 이벤트 역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004년 11월 1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멜론의 누적 가입자 수는 대한민국 국민 전체를 넘어선다. 이에 멜론은 한국인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방식을 가장 잘 아는 5000만의 음악 앱으로 성장한 것을 이용자들과 함께 기념하는 브랜드 캠페인 ‘스무살 멜론’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