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회원 혜택 및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21일 밝혔다. CJ ONE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인트 적립·사용을 넘어 회원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상을 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하단에 탭메뉴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혜택 공유’ 커뮤니티 신설이다. 할인 이벤트, 앱테크 꿀팁, 한정판 상품 구매 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 정보를 회원들이 자유롭게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활동 리워드 제도 ‘포인트 씨앗’도 도입했다. 작성한 글이 ‘좋아요’를 받거나 다른 회원의 글에 ‘좋아요’를 10회 이상 남기는 등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포인트 씨앗이 적립된다. 포인트 씨앗은 CJ ONE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어 활동을 활발하게 할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모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CJ ONE은 이번 개편을 통해 전체 회원의 72%를 차지하고 있는 MZ세대가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경제적 혜택을 중시하고 참여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의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와 푸른나무재단이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디지털 시민성 교육 프로그램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이 운영 10주년을 맞아 AI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개편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전 교육 과정에 AI 윤리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AI 오남용 사례를 학습하고 토론·참여형 활동을 통해 책임 있는 디지털 시민의식을 배우게 된다. 또한 유치원생(5~7세)을 대상으로 한 놀이형 ‘누리과정’이 신설돼 올해 10월~11월 에 전국 아동 1500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다. 2학기 ‘찾아가는 학교 교육’에는 전국 650개 학급, 1만400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며,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최종 결과는 9월 9일 발표된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보재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새롭게 적용되며, 로고와 홈페이지도 개편됐다.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은 “디지털 시민성 교육은 AI 시대에 더욱 필요해졌다”며 “다음 세대가 책임 있는 디지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한컴위드는 양자컴퓨터 공격에 대응하는 양자내성암호(PQC) 기술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등록된 특허는 ‘PQC 기반 인증 블록을 이용한 공개키 관리 시스템’으로, PQC 알고리즘을 JWT 인증 방식과 결합해 복잡한 인증서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차세대 글로벌 표준으로 지정한 PQC 알고리즘이 적용돼 호환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한컴위드는 이 기술을 ‘한컴 엑스커넥트 v4.0’과 ‘한컴 엑스디비 v5.0’ 등 자사 보안 제품에 적용해 상용화를 완료했으며,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과제를 통해 무인기·무기체계 등 임베디드 장비용 경량화 기술 연구도 진행 중이다. 또한 정부의 ‘PQC 전환 마스터플랜’에 맞춰 한국형 PQC 알고리즘(KpqC)을 지원하는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전체 보안 솔루션으로 적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한편, 한컴위드는 올해 상반기 연결 매출 3466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자회사 한컴금거래소 성장에 힘입어 하반기에는 금 기반 실물연계자산(RWA) 디지털 금융 플랫폼 사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송상엽 대표는 “
[FETV=신동현 기자] 한컴라이프케어는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 대응 전문기업 GEVR과 전기차 화재 대응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한컴라이프케어 본사에서 진행됐다. GEVR은 전기차 배터리 화재의 주요 원인인 ‘열폭주’ 현상을 차단하는 특수 소화약제를 자체 개발해 상용화한 스타트업으로, 이를 적용한 소형 소화기와 자동형 관통살수 장비 등을 보유하고 있다. 도정국 대표는 한국EV기술인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전기차 화재 대응 장비를 자체 개발·상용화했으며 전국 지자체와 소방본부, 공공기관 등에 공급망을 갖춘 기업이다. 지난해 청라 전기차 화재 사고를 계기로 소방청, 자동차 제조사, 물류·금융사 등에 장비를 공급했고, 최근에는 서울시 20여 개 자치구와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라이프케어의 기존 솔루션에 GEVR 기술을 접목해 제품군을 강화하고, 전기차 화재 대응 수요 증가에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소방장비의 인증·검증·실증 과정을 공동 수행하고, 향후 배터리 저장장치(ESS), 물류창고, 지하주차장 등 전기화재 위험 환경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소방장비를 개발할 예정이
[FETV=신동현 기자] 네이버가 블로그 창작자의 피드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피드메이커’ 3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피드메이커는 블로그 창작자들에게 콘텐츠 제작 교육과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피드메이커 3기 모집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총 1400명의 창작자를 선발한다. 지원자는 ▲패션 ▲뷰티 ▲리빙 ▲푸드 ▲맛집/카페 ▲여행 ▲자동차/테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지식 ▲경제 ▲아웃도어 등 12개 카테고리 중 관심있는 1개를 선택해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된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 URL를 제출하면 된다. 활동 기간은 9월 18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약 4개월이며 선발된 창작자는 매월 10건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하면 된다. 해당 콘텐츠는 활동 기간 동안 네이버앱의 다양한 피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피드, 주제 피드 뿐만 아니라 일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주제별로 추천하고 관심사를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는 공간인 ‘투데이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3기부터는 오프라인 세션을 신설해, ‘홈피드에서 반응 좋은 블로그 작성 노하우’, ‘피드향 콘텐츠 제작 스킬 키우기’ 등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
[FETV=신동현 기자] 폴라리스오피스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542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7% 줄었다. 회사는 계열사 전반의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가 안정적인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웨어(SW) 부문은 B2C와 B2B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하반기에는 인수 절차가 진행 중인 그룹웨어 기업 핸디소프트와의 시너지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핸디소프트는 공공·금융·대학 등 1300여 고객사와 200만명 이상의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있으며 B2G(정부간거래) 특화 사업 구조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사 문서·협업 솔루션과 핸디소프트의 그룹웨어를 결합해 공공 부문의 디지털 전환(DX)과 AI 전환(AX)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계열사의 산업 전문성을 AI 기술과 결합하는 ‘버티컬 AI’ 전략을 추진해 B2B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본업을 포함한 계열사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가 그룹 성장의 견고한 토대”라며 “하반기에는 AI·공공시장 확충과 핸디소프트와의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