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제이와인컴퍼니가 부드러운 버번 배럴 숙성 와인 ‘벅 쉑’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벅 쉑 버번 배럴 시리즈는 국내 프리미엄 와인샵과 홈플러스, 이마트24 등 대형 유통매장 및 편의점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매장별 품목 및 재고는 상이할 수 있다.
벅 쉑 버번 배럴 까베네 쇼비뇽은 체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 천연 과일의 진한 풍미와 풍부한 바닐라 힌트가 느껴지는 부드러운 레드 와인이다. 까베네 쇼비뇽의 강한 탄닌이 웻(wet) 버번 배럴에서 숙성되어 부드러움이 극대화되고 적당한 산도가 더해져 정교하고 뛰어난 밸런스를 지닌다.
벅 쉑 버번 배럴 진판델은 미국 고유의 품종이자 아주 높은 고도에 위치한 레이크 카운티의 최상급 '진판델’로 만들었다.. 또 버번 배럴에 3개월 동안 숙성시킨 게 특징이다. 부드러운 탄닌과 진하고 잘 익은 과실 아로마가 잔에 풍성하게 차오르며 특유의 매력을 보여준다게 회사측 설명이다.
벅 쉑 버번 배럴 레드블렌드는 레이크 카운티에서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쁘띠 시라, 시라를 주요 베이스로 멜롯, 바르베라, 까베네 프랑을 블렌드했다. 블랙베리, 체리, 블루베리 과실 팔레트는 물론 향신료 아로마와 함께 버번 배럴의 바닐라 여운이 녹아 긴 피니쉬로 이어지며 클래식한 레드 와인의 지조를 지키면서 버번 배럴 숙성 와인으로써 매력도 물씬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