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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선물시장 잡아라!”···대형마트, 추석대전 ‘팡파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19일부터 최대 40% 할인

 

[FETV=박지수 기자] "한가위만 같아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들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기간 재미를 톡톡히 본 가운데 대형마트 3사가 19일부터 일제히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추석상전에 돌입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한 올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매출이 전년 추석보다 11.2%나 늘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추석은 물론 역대 명절 사전예약 판매액을 다시 한 번 경신한 것. 특히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이 작년 추석보다 62.9%나 늘면서 전체 신장을 끌어 올렸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의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매출도 지난해 기간(2022년7월22~8월26일)과 비교해 20% 가량 증가했다. 홈플러스 역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을 집계한 결과 모든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사과 100%, 육포 60%, 곶감 46%, 김 38% 등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마트는 이날부터 추석 당일인 29일까지 점포별로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선물세트 매대를 별도 구성하고 추석석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에는 즉시 구매가 가능하며, 배송 예약을 신청할 수도 있다. 본 판매 기간 행사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거나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할인 혜택도 준다.

 

롯데마트는 오는 10월 1일까지 전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본 판매 기간 동안 추석 선물세트 품목을 1300여 종으로 확대했다. 롯데 등 행사카드 결제 시 선물세트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홈플러스도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가성비’, ‘실속형’ 추석선물세트에 중점을 둔 본판매를 전개하고 1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물가안정을 위한 중저가 선물세트를 집중적으로 강화해 사전예약에서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다”며 “가성비와 편의를 갖춘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통해 실속과 편리함을 모두 챙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