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KB국민카드는 대표 상품 ‘KB국민 위시(WE:SH) 카드’<사진>가 출시 7개월 만에 발급 30만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말 새로운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출시된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카드 ▲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카드 ▲언제 어디서나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카드 4종으로 출시됐다.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지난 24일까지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로는 20대가 23.1%로 가장 많았고 30대(18.8%)와 50대(18%)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56.8%로 남성(43.2%)보다 1.3배 이상 많았다.
카드별 회원 연령대를 보면 1인 가구 맞춤 혜택을 담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전체의 66.7%를 차지해 MZ세대 사이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이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의 인기 신용카드 차트에서도 3월부터 5개월 연속 1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위시 올’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50.4%로 ‘마이 위시 카드’의 뒤를 이었고, 다른 연령대에서는 발급 비중이 고루게 분포했다. 반면 2인 이상이 누릴 수 있는 우리를 위한 혜택을 담은 ‘아워 위시’ 카드는 4050세대가 40.8%로 다인 가구 생활비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많이 받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카드별 사용영역을 보면 2030세대의 발급비중이 가장 높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이용 비중이 43.1%로 타 위시 카드 대비 높게 나타났다. 4050세대의 발급 비중이 높은 ‘KB국민 아워 위시 카드’의 경우 대형마트 및 의료기관 이용 비중이 18.9%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최근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토심이’를 담은 ‘마이 위시 카드 토심이 디자인’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출시 1개월 만에 발급좌수 2만5000좌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