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창업 교육 서비스 플랫폼 ‘라이프해킹스쿨’이 지난 9일 이커머스 창업교육 과정인 '커머스부트캠프300’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커머스부트캠프300’은 이커머스 시장의 계속되는 성장세로 인해 라이프해킹스쿨이 선보인 이커머스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8주동안 스마트스토어 창업, 오픈마켓 창업, 폐쇄몰 창업 등의 다양한 커머스 분야를 아울러 교육하며, 교육 기간 동안 실제 이커머스 창업을 할 수 있게끔 이끌어주는 교육 과정이다.
실제로, 지난해 11월에 운영한 커머스부트캠프300 1기는 수료생들이 약 20여 개의 커머스를 창업에 성공하여, 예비 창업가들의 창업 성공을 견인했다.
라이프해킹스쿨 이한별 대표는 "1기 수강생들의 긍정적인 성과와 이커머스 창업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의 열화와 같은 성화 덕분에 2기 교육을 오픈했다"며 "이커머스 창업으로 억대 순이익을 남기고 있는 강사들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으면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커머스부트캠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라이프해킹스쿨의 커머스 교육 과정은 △식품 이커머스 창업의 특화된 보부상 대표, △언니구두 창업자 박세영 대표, △이커머스 시장에서 2달 만에 4억 매출을 달성한 셀팜의 노병곤 대표 등 총 3명의 전문 강사진과 소수정예로 진행된다.
각 강사진은 8주간 온·오프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1:1 컨설팅을 통해 수강생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는 밀착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라이프해킹스쿨은 이달부터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무료 기초과정 등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라이프해킹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