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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에너지


코오롱인더스트리, 1분기 영업익 289억원…전년비 55% ↓

필름·전자재료 시황 부진, 전년비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
산업자재부문,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완화…자회사 코오롱글로텍 제품 판매 회복
패션부문, 봄철 야외 활동 겨냥한 아웃도어 전략 상품 출시, 매출 기여도 높여
2분기 점진적 실적 개선세, 전략적 증설 투자 단행 
성장 가시성 회복

 

 

[FETV=박제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분기 실적이 연결 기준 매출 1조2292억원과 영업이익 28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8%,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수치다. 글로벌 복합 경제 위기에 따른 수요 위축,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재료 가격 상승 등 대외 여건이 악화되는 가운데 필름·전자재료 시황의 더딘 회복 여파가 수익성 지표에 주된 영향을 미쳤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완화가 신차 판매 증가로 이어지면서 자회사 코오롱글로텍의 카시트 사업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매출이 상승했다. 또 주력 제품인 슈퍼섬유 아라미드는 전기차·5G통신 수요 증대에 ‘풀(완전)생산 및 판매 전략’으로 대응해 부문 매출을 뒷받침했다.

 

화학 부문은 조선업 호황 사이클에 따른 페놀수지 수요 증가와 석유수지 수출 운임 하락이 맞물리면서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필름·전자재료 부문은 IT 전방산업 수요 침체와 높은 원재료 가격으로 적자 지속 중이나 전분기 대비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 부문은 다양한 트렌드와 잦은 시장 변동성을 예측한 시의적절한 선제 대응으로 매출 상승 기조를 이어갔다. 특히 봄철 야외 활동을 겨냥한 세분화된 아웃도어 전략 상품 출시가 부문 매출을 견인했다. 남성복은 물론 여성복, 액세서리까지 아우르는 전략 상품 판매도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1분기를 저점으로 패션 준성수기에 진입하는 2분기부터는 점진적인 실적 회복세가 전망된다“면서 “올 2분기는 다양한 사업부문에 걸친 전략적인 증설 투자 단행으로 직면한 위기를 타개함과 동시에 미래 경쟁력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