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식품


홈플러스, ‘팔도 서울시스터즈 김치짜장면’ 출시 “펀슈머 공략”

 

[FETV=김수식 기자] 홈플러스가 ‘펀슈머’를 공략하기 위해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내놓고 있다. 단순 상품 구매를 넘어 재미를 추구하거나 소비를 하나의 놀이로 생각하는 ‘펀슈머’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관심을 유발하고 MZ세대 고객 확보에 힘쓰는 중이다.

 

홈플러스는 팔도, 서울시스터즈와 협업해 ‘팔도 서울시스터즈 김치짜장면’을 단독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팔도 서울시스터즈 김치짜장면’은 홈플러스가 팔도와 서울시스터즈에 컬래버레이션을 제안해 출시한 상품이다. 기존에 ‘김치시즈닝’으로 활발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시스터즈와 상품 콘셉트를 결정하고, 팔도가 짜장 라면과 김치시즈닝의 맛 조합을 담당했다.

 

이번 상품은 짜장 라면과 후첨 김치시즈닝으로 구성됐다. 짜장라면과 김치시즈닝 간 최적의 맛 조화를 위해 약 30번 이상의 배합 조절을 거쳐 매콤하고 칼칼한 김치맛 짜장 라면을 구현했다.

 

이다연 홈플러스 가공식품팀 바이어는 “홈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독특한 상품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달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크림삐어’와 ‘설빙 인절미 막걸리’를 출시했다. 추억의 ‘SPC삼립 크림빵’을 모티브로 선보인 ‘크림삐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약 1만7000캔이 판매됐으며,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 ‘인절미빙수’의 달달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누적 2만병 이상 판매돼 홈플러스 막걸리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