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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 친환경차로 日 뚫는다

13년 만에 일본 시장 재도전
아이오닉·넥쏘 온라인 판매

[FETV=김현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13년 만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온라인으로 친환경차를 판매해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계산이다.

 

 

현대차는 8일,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일본 언론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일본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현대차는 2001년 일본 시장에 진출했으나 판매 부진에 2009년 말 대부분의 사업을 정리했고 상업용 차량 판매를 중심으로 맥을 이어왔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기자회견 영상메시지를 통해 “지금 세계에선 라이프 스타일 관련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변화의 키워드는 지구 온난화나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탈탄소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본 시장에서 이러한 수소차, 전기동차 등 ZEV(무공해차)로 탈탄소화 실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일본법인명을 ‘현대모빌리티재팬(Hyundai Mobility Japan)’으로 변경하고 전기차 아이오닉5와 수소차 넥쏘를 출시하기로 했다. 판매 가격은 각각 479만엔(약 5000만원), 776만8300엔(약 8000만원)이다. 현지에 딜러가 없는 만큼 현대차는 차량 선택부터 시승, 견적, 주문, 결제, 배송까지 온라인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또 현지 차량공유·P2P 업체인 애니카(Anyca)와 협력해 카셰어링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가나가와현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일본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설치해 고객들에 체험과 구매 지원, 정비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