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2 (일)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자동차


쉐보레, 판매서비스품질 6년 연속 1위 달성

 

[FETV=정해균 기자] 한국GM의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8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부문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KSQI는 판매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지수를 측정, 고객 응대 시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평가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33개 산업 118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쇼핑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판매서비스 수준을 평가)방식'으로 진행됐다.

 

쉐보레는 이번 평가에서 국산차 판매점 부문 11개 평가 항목 중 고객 배려, 경청 태도, 업무지식, 설명 능력, 친절성, 적극성, 전시장 시설환경을 포함한 9개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점수를 받았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있는 국내 서비스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사업의 최우선에 두고 수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평생 고객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