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가람 기자] 교보증권이 오는 15일 오후 2시 30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교보증권 디지털TV’를 통해 ‘2022년 교보증권 지식포럼(KIF)’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구분된다. 교보금융그룹 고객과 잠재적 투자자들에게 미래 투자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교보증권 리서치센터가 기획했다.
첫 번째 세션은 ‘2022년 미국정세에 대한 전망’ 주제로 열린다. 김준형 전 국립외교원장을 패널로 초청했다. 미국 바이든 정부의 정책 방향성 및 현 정부와 협력관계 등을 알아보고 주요 이슈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2022년 산업 혁신, 이곳에서 시작된다’를 주제로 디지털 금융, 2차전지, 메타버스, 코로나치료제 등 우리 사회와 산업이 다가서는 미래에 대해 자세히 분석한다. 세 번째 세션은 ‘2022년 신경제를 전망한다’를 주제로 주식·채권·경제 전망, 자산 배분 투자전략 등 내년에 꼭 주목해야 할 부분에 집중한다.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단순 종목 추천과 같은 좁은 의미의 투자가 아닌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고품격 분석과 전망을 제공해 투자 욕구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이번 포럼이 고객과 공동번영을 위한 첫 단추”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