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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KT&G 전자담배 ‘릴’, 1년만에 10개국 담배시장 진출

러시아‧日 이어 알바니아까지…유럽‧중앙아시아로 시장 확대

[FETV=최남주 기자] 전자담배 ‘릴’이 해외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KT&G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을 전세계 10개국에 진출시키는 데 성공했다. 지난해 8월 러시아에 처음 ‘릴’을 선보인 이후 1년 만에 일궈낸 성과다.

 

KT&G와 PMI는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을 첫 출시했다. 이어 일본에는 ‘릴 하이브리드 2.0’을 출시한 바 있다.

 

올해는 신형 제품인 ‘릴 솔리드 2.0’을 주력으로 신규 시장을 공략 중이다. 기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시장에 해당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데 이어, 카자흐스탄, 세르비아, 키르키스스탄, 아르메니아, 우즈베키스탄, 북마케도니아 등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로 해외 판로를 확대했다.

 

지난 9일(현지 시간) 열 번째로 알바니아에 ‘릴 솔리드 2.0’ 및 전용스틱 ‘핏’을 출시하며 10개국 진출을 달성하게 됐다. ‘릴 솔리드 2.0’은 올 초 KT&G가 선보인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과 인덕션 히팅 기술 등이 장점으로, 해외에서는 ‘스톤 그레이’와 ‘코스믹 블루’ 두가지 색상을 판매하고 있다.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 ‘핏 레귤러 스카이’, ‘핏 마린’ 등 총 7가지 종류로, 현지 시장 상황에 맞게 각 나라별 3~4종을 출시하여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PMI의 시장 확장력을 기반으로 1년 만에 10개국 진출한 것은 쾌거라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PMI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