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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 캠페인 영상, 美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 2개부문 수상

세계 3대 광고제 수상, “휴머니티 혁신 통해 사람 중심의 가치 전하는 캠페인 지속할 것”

 

[FETV=류세현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광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현대차그룹이 은상을 받은 ‘리틀빅 이모션’은 헬스 & 웰니스 이노베이션 부문이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해당 영상은 어린이 환자들의 치료를 돕는 ‘키즈 모빌리티’의 모습을 담았다. 어린 환자들은 병실에서 진료실까지 짧은 이동거리를 세상에서 제일 두려워한다. 감정 인식 차량인 키즈 모빌리티는 환자들의 극심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실제 치료 과정에서 활용된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는 ‘두 번째 걸음마’로 동상을 받았다. ‘웨어러블 로보틱스(착용형 로봇공학)’ 기술을 이용해 하반신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에게 새로운 걸음을 선사하는 캠페인 영상이다. 의료용 로봇 ‘H-MEX’가 함께 했다.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은 기술과 사람의 조화로운 세상을 위해 기술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에 초점을 맞춰 4회째 진행 중이다.

 

역대 프로젝트 중 2017년 청각장애 어린이 통학차량에 투명 LED 터치 기술을 적용한 ‘재잘재잘 스쿨버스’는 칸 국제 광고제 동상을 수상했다. 2019년 청각 장애인 운전자를 위해 소리 정보를 시각 촉각으로 변환하는 ATC 기술을 적용한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택시’는 칸 국제 광고제 은상, 뉴욕 페스티벌 동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제약없는 이동을 위한 창의성을 기반으로 산업과 일상의 크고 작은 분야에서 더 인간적인 세상을 만들어가는 회사가 되고자 한다”며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통해 사람 중심의 가치를 전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