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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물류


CJ대한통운, 과로사대책위에 "인수지원인력 투입 문제없다"

 

[FETV=김현호 기자] CJ대한통운은 6일, 택배노동자 과로사대책위(이하 대책위)이 “분류작업 인력에 필요한 비용을 택배노동자들에 전가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 왜곡과 억지 주장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시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CJ대한통운이 2259명의 분류작업 인력을 투입했다고 했지만 이는 기존에 투입된 인력이었으며 택배노동자들이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며 “투입된 곳들도 대다수 노동조합이 있는 터미널에만 투입한 인력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여수, 강북 등은 2회전 배송을 위해 분류작업 인력을 이미 예전부터 투입해오고 있으며 투입비용을 기사들에게 전가하고 있는 터미널로 나타났다”며 “실제 분류작업 투입 인력은 350여명에 불과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CJ대한통운은 “인수지원인력 투입에 대한 기초 사실을 왜곡하고 현장 상황을 전혀 반영하지 못한 억지주장을 펼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시하고 재발 방지를 요구한다”며 반박했다. 사측은 “12월말 현재 2370명의 인수지원인력이 투입됐으며 3월말까지 투입을 완료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CJ대한통운은 대책위의 인력투입과 비용 전가에 대해 “해당 지사 소속의 15개 서브터미널에는 12월말 현재 228명의 인수지원인력이 일하고 있으며 이중 44.7%인 102명은 지난해 10월 택배종사자 보호 종합대책 발표 이후 투입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대책위가 주장하는 2회전 배송을 위한 인력 투입은 전체 인원의 55.3%였다”며 “11월 이후 이들에게 지급된 비용은 회사와 집배점 협의에 따라 추후 정산이 이뤄졌다”고 반박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대책위가 자신들의 주장만을 관철시키기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정상적인 종사자 보호대책 이행에 대해서도 악의적으로 낙인을 찍고 있는 상황”이라며 “회사는 택배기사 및 종사자 보호 종합대책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진행 경과를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