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신형 기자] 티웨이항공은 '인천~시드니 노선'이 2022년 12월 취항 이후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하며 순항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2월 23일 티웨이항공이 국내 LCC 최초로 신규 취항한 인천~시드니 노선은 합리적인 운임과 안정적인 운항으로 취항과 동시에 승객들의 이동 편의에 기여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인천~시드니 노선은 티웨이항공의 대표 장거리 노선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2022년 12월부터 현재까지 총 1131편을 운항했고 34만여명의 누적 탑승객을 수송 했다. 탑승객 국적 비중은 ▲대한민국(76%) ▲호주(7%) ▲몽골(2%) ▲기타(15%) 순이다. 탑승 성별은 여성(56%)이 남성(44%)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28%) ▲30대(17%) ▲50대(13%) ▲40대(12%) ▲10대(9%) ▲그 외(21%) 순으로 20대가 가장 높은 탑승 비율을 보였다. 화물에서는 지금까지 약 5259톤(t)의 수출입 화물을 운송했다. 지난 2023년에는 약 859톤에서 2024년 약 1700톤으로 2배 이상 화물 운송량이 증가했다. 2025년에는 연말까지 약 2700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
[편집자 주]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이 지난해 공개됐다. 상장사는 해당 지침을 따라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밸류업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는 시장과 맺은 약속이기도 했다. 이로부터 1년이 지난 현재 FETV가 각사의 이행 현황을 점검해보고자 한다. [FETV=이신형 기자] 대한항공이 최근 지난해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이행 현황과 이를 리뉴얼한 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지난해 계획이 아시아나항공 통합 일정과 기대 효과를 중심으로 구성됐지만 정량화된 목표 제시가 부족했다는 한계가 있었던 만큼 올해는 기존 계획을 보완해 통합 이상의 가치 실현에 초점을 맞췄다는 평가다. 대한한공이 지난 19일 2025 기업가치제고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계획에서 언급된 핵심 목표는 ▲성공적인 통합 항공사 출범 ▲주주환원·투자자 신뢰도 제고 ▲ESG 경영 확대 등이다. 전체적인 흐름 자체는 지난해 계획과 유사했으나 올해는 각 항목별로 이행 현황과 향후 계획이 전년 대비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됐다. 지난해 대한항공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이후 통합 항공사의 청사진을 시장에 설명하는 데 무게가 실렸다. 지난해 계획의 경우 아시아나항
[FETV=이신형 기자] 에어서울이 새해를 맞아 국내 여행 이후 해외여행으로 힐링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항공 운임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프로모션 기간 '김포~제주 노선' 탑승객에게 괌·요나고·다카마쓰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공 운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김포~제주 왕복 항공권에 프로모션 운임이 적용된다. 에어서울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시 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후 김포~제주 탑승객 중 신청자에 한해 괌, 요나고, 다카마쓰 노선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항공권 탑승 기간은 내년 1월1일부터 3월28일까지다. 국제선 할인 쿠폰 사용 기간은 2월 28일까지다. 에어서울은 '김포~제주'를 비롯해 '인천~괌·요나고·다카마쓰' 노선 또한 매일 운항하고 있어 여행객들은 원하는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노선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제주 여행 시 ‘나우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더욱 실속 있는 여행이 가능하다. ‘나우다’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발급하는 디지털 관광 증명서다. 제주도 내 204개 가맹점에서 관광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FETV=이신형 기자] 에어부산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하기까지 총 308개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항공 정보 및 상식, 승무원 비행 업무 및 직무 소개 등 항공업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꾸준한 인기를 얻어 현재 채널의 누적 조회 수는 약 8900만회에 달한다. 이번 구독자 20만명 달성은 지난 12일에 업로드 된 ‘신입 승무원의 첫 비행’ 콘텐츠가 3일 만에 조회수 52만 회를 기록하며 신규 구독자 유입을 견인한 것이 주효했다. 첫 비행에 나선 신입 승무원을 응원하기 위해 부모님이 깜짝 등장하며 감동을 전달한 이 콘텐츠는 평균적으로 한 달에 증가하는 구독자 수의 70% 이상이 3일만에 몰리며 큰 관심을 받았다. 에어부산은 이번 유튜브 구독자 20만명 달성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12월 22일 오전 11시부터 31일까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웹·앱을 통해 예약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권 2만원 할인(국제선) 등의 쿠폰 4000매를 제공한다. 또 유튜브 채널에서는 같은 기간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커뮤
[FETV=이신형 기자] 티웨이항공이 20일부터 운항하는 제주-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제주국제공항에서 신규 취항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진행된 취항식에는 제주도청 김애숙 정무부지사, 한국공항공사 장세환 제주공항장, 제주지방항공청 이경련 운영지원과장, 티웨이항공 안우진 부대표, 김세미 제주지점장 및 공항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꽃다발 전달과 기념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제주-후쿠오카 노선은 주 4회 운항을 시작으로 내년 1월 중순부터 매일 1회 운항한다. 내년 2월부터는 주 5회 운항 예정이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약 1시간 10분가량 소요되는 짧은 비행시간과 편리한 운항 일정으로 주말 여행은 물론 개인 및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높은 이용 수요가 예상되며, 실제로 제주-후쿠오카 노선의 첫 편 예약률은 ▲제주-후쿠오카 99% ▲후쿠오카-제주 95%의 높은 수치를 보였다. 후쿠오카는 제주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대도시 중 하나다. 후쿠오카는 다양한 미식 문화와 ▲쇼핑 ▲온천 ▲자연 관광자원을 두루 갖춘 인기 여행지다. 특히 접근성이 뛰어나 짧은 일정의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제
[FETV=이신형 기자] 티웨이항공이 지난 18일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기금을 활용해 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지원으로 진행다. 이번 아동양육시설 봉사활동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구세군 서울후생원’에서 진행됐다. 시설 아동들과 함께하는 ‘티웨이 산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날 티웨이항공 임직원 봉사자 15여명은 아동들과 함께 마술쇼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크리스마스를 맞아 준비한 선물 키트를 전달했다. 아동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하며 따뜻한 연말 추억을 나눴다. 크리스마스 선물 키트는 앞서 지난 2일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진행된 선물 준비 봉사활동을 통해 마련됐다. 당시 행사에는 임직원 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겨울철 방한용품과 영양제, 텀블러, 우산, 학용품, 간식 꾸러미 등 아동·청소년들의 생활에 필요한 물품 11종을 직접 선정하고 정성껏 포장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