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롯데손보, 통합브랜드 'let:' 선봬

 

[FETV=박신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통합브랜드 ‘let:’을 런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반·장기·자동차의 모든 보험서비스, 채널, 업무 전반에 통합브랜드로 사용 될 예정이다.

 

롯데손보는 통합브랜드 ‘let:’의 공식 출범으로 회사의 내부문서 서식, 약관 및 대표 홈페이지 등에 통합브랜드의 디자인과 컬러를 전면 적용하고 옥외전광판, 현수막 광고 등을 통해 대외에 알릴 계획이다. 23일부터는 TV광고를 시작하고 향후 SNS도 활용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롯데손보에 따르면 ‘let:’은 보험의 본질에 대한 깊은 고민을 담은 것이라 전했다. 

 

‘let’은 보험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해주는 진정한 가치는 고객이 마음 놓고 무엇이든 '하게 해주는 것'이라는 데서 기반한 단어로 고객의 삶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보험의 본질을 반영했다.  숫자 1을 닮은 ‘소문자 l’과 and의 또 다른 표현 ‘et’의 조합이기도 한 let의 표기는 ‘작지만 강한 1st’의 의미와 ‘and’의 결합으로 다양한 해석을 통한 의미를 더했다.

 

콜론(:)은 뒤에 어떠한 대상을 붙이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것을 지칭하게 된다. 자동차 보험서비스의 경우 'let: way자동차보험' 처럼 보험서비스(상품)뿐만 아니라 다이렉트 채널을 'let:click'으로 하는 것처럼 판매 채널의 명칭에도 사용된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대주주 변경 이후 추진중인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경험선진화 방안’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