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송은정 기자] ◆카톡 QR코드 찍고 오늘부터 노래방·클럽 등 들어간다
오늘부터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노래방·클럽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파 우려가 높은 고위험시설에 출입할 때 QR출입증을 찍을 수 있게 됐다. 1일 업계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QR출입증(전자출입명부) 서비스가 개시됐다. 네이버, 이통3사 '패스'앱에 이어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이 QR출입증을 제공하게 되면서 한결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네 개의 탭 중에서 왼쪽 3번째를 클릭하면 '#탭'으로 들어가는데, 여기서 왼쪽 윗부분 '코로나19' 페이지를 통해 QR출입증에 접근할 수 있다.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휴대전화 번호 인증 과정을 거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인증은 한 달 동안 유효하다.
◆네이트 로고, 20년 만에 소문자로 변신…네이트TV도 신설
연예 뉴스 댓글 폐지를 발표한 포털사이트 네이트가 사이트의 얼굴인 로고를 바꾸는 등 전반적인 서비스를 개편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1일 네이트의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네이트 로고는 2001년 사이트를 개설한 이후로 20년 동안 대문자였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소문자를 쓰기로 했다. 네이트는 검색어를 입력하는 검색창 'n윈도우'도 모서리를 곡선 형태로 바꿨다. 회원가입·로그인 등 전반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
SK컴즈는 신규 서비스인 '네이트TV'(tv.nate.com)도 공개했다. 네이트TV는 '한눈에 보는 오늘의 TV' 콘셉트로 지상파·종합편성채널 등 10개 방송사의 하이라이트·예고 영상을 제공한다.
◆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1년 연속 1위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이동통신부문 2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품질지수가 75.4점으로 작년 대비 0.6점 상승해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같은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6년 연속, IPTV 부문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조혁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 개발·유통사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오피스 대표로 조혁진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조 대표는 롤을 한국에 서비스하기 전인 2011년부터 라이엇게임즈에 합류해 인사·총무·게임서비스·재무·홍보 등 다양한 영역을 지휘해온 임원이다. 지난 1월 지병으로 별세한 고(故) 박준규 전 대표가 지난 연말께 투병 이후에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임시 대표 역할을 수행해왔다. 조 대표는 호주 본드대학교를 졸업해 알리안츠 코리아와 네이버를 거친 다음 라이엇게임즈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