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송은정 기자]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무료체험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지난 7월 AI·IoT·블록체인 플랫폼과 자동화/협업 솔루션 등을 공개했다. 이미 730여 기업이 체험을 하고 있다/ 이 중 많은 기업들이 실제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에는 보안관리(EAMS)와 3D 설계 데이터 협업 솔루션을 추가 공개했다. EAMS(Equipment Account/Access Management System)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 계정 및 접속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보안 담당자가 수작업으로 하던 수천~수만 개의 계정관리, 암호 및 사용자 권한변경 등을 자동화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지원한다. 넥스플랜트 3D 엑설런스는 3차원 설계 데이터의 현장 공유 및 비대면 협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30여 종의 다양한 3D 설계 데이터를 호환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경량화하여 웹·모바일에서 빠르게 시각화하며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방식의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 삼성SDS는 이달 중으로 자연어처리, 이미지 탐색/분석, 영상분석 등 AI 코어기술을 체험
[FETV=송은정 기자]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월드 액세서리 SPA브랜드 라템(LATEM)과 함께 ‘선물하기 X 라템 연말 기부 프리마켓’을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연말 기부 프리마켓은 선물 수요가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한 해 동안 선물하기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를 통해 기부도 가능한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기획전이다. 선물하기는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디한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는 라템의 주얼리/가방/시계 등 1000여 개의 다양한 패션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일부 제품의 경우 한정 수량을 균일가 9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이랜드재단을 통해 저소득 청소년 가정에 이불/휴지/손 소독제 등을 담은 생필품 및 라템 상품과 함께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는 기부에 동참해준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증서를 동봉해 구매한 제품과 함께 배송한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 같이가치와 기부 사이트 ‘인큐베이팅’도 이번 의미 있는 캠페인에 동참한다. 자세한 기부 관련 내용은 카카오 같이가치와 인큐베이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FETV=송은정 기자]넥슨이 ‘지스타 2020’에서 PC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신작인 '커츠펠'과 '코노스바 모바일'을 공개했다. 두 게임 모두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1일 넥슨은 지스타2020 공식 온라인 방송 '지스타TV'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신작 PC개임 '커츠펠'과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먼저 공개된 PC게임 '커츠펠'은 코그(KOG)가 개발한 신작이다. 셀 애니메이션풍 비주얼을 가진 3인칭 액션 배틀 장르의 PC 온라인 게임이다. 넥슨은 지스타TV를 통해 무릎·아빠킹·짬타수아·케인 총 4명의 인플루언서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다. 이날 영상에서는 커츠펠의 스킨, 이용자 간 배틀(PvP),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 핵심 콘텐츠 정보가 공개됐다. 또한 신규 BGM이 담긴 뮤직비디오 등이 공개됐다. 다음으로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이 공개 됐다. 이 게임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기반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Full Voice)'로 구성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다.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라이브2D
[FETV=송은정 기자]지스타컵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부문에서 김홍승 선수가 최종 우승했다.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종목으로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열린 ‘지스타컵 2020’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스타 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최초의 e스포츠 대회 ‘지스타컵 2020’은 초청 방식의 이벤트 매치로 치러졌다. ‘지스타컵 2020’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부문은 최근 게임대회 성적과 전문가 추천을 바탕으로 민기, 신동이, 이현호, 박상원, 정필모, 김홍승, 강진우, 권민준 8명 선수가 출전했다. 지스타TV e스포츠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된 이 대회는 동시 시청자 4700명을 돌파하며 ‘지스타컵 2020’의 흥행을 이끌었다. 지난 20일 진행된 1라운드는 신예 김홍승 선수가 발군의 경기력을 발휘하며 1위로 마쳤다. 김홍승 선수는 12번의 트랙 중 6번이나 1위로 들어오며 80포인트를 가장 먼저 넘겼다. 지난달 ‘카러플 쏘나타 N라인 컵’을 휩쓸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졌던 민기 선수는 3위를 기록했다. 지난 21일 열린 2라운드에서는 민기 선수가 두각을 보였다. 민기 선수는 전날의 아쉬움을 만
[FETV=송은정 기자]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 온택트가 22일 4일간 대장정의 마무리를 앞두고 첫 온라인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기록을 보여줬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20’는 지난 19일 부터 이날 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됐다. 지스타는 이날 23시 폐막을 앞두고 있다. 이번 지스타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참관은 받지 않고 나흘간 온라인 라이브 방송 채널 ‘지스타TV’를 통해 참관객들과 만났다. 메인스폰서인 위메이드는 이번 행사에 신작 ‘미르4’를 들고 나왔다. 지스타TV 미르4 온택트 쇼케이스를 통해 한류 게임의 원조이자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의 모습을 선보이며 오는 25일 정식 출시 일정을 최초 공개했다. 또한 벡스코와 부산역, 해운대 일대에 ‘미르4’를 수놓으며 많은 게이머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넥슨은 게임 본연의 즐거움을 언제 어디서든 누릴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간다는 의미의 ‘WE DELIVER JOY’ 캠페인을 중심으로 셀 애니메이션 풍 비주얼의 3인칭 액션 배틀 온라인 게임 ‘커츠펠’의 라이브 배틀쇼와 수집형RPG ‘코노스바 모바일
[FETV=송은정 기자]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 전용 기기 구성품을 변경하고 가입 혜택을 강화한 ‘U+스마트홈 펫케어’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월 11000원, VAT 별도, 3년 약정 기준)는 반려동물 전용 기기, 반려동물 커뮤니티, 반려동물 배상보험 가입까지 모두 담은 반려동물 케어 토탈 솔루션이다. 신규 서비스에 포함되는 반려동물 전용 기기는 ▲원격급식기 ▲맘카(CCTV) ▲간식로봇 등 3종으로 구성된다. 기존 서비스 구성품은 맘카, 간식로봇, 무드등이었다. LG유플러스는 무드등이 반려동물 케어와 연관성이 낮아 보다 적합한 기기가 필요하다는 고객 의견이 있어 원격급식기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원격급식기는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나 원격으로 사료를 줄 수 있는 기기로, 맘카를 통해 반려동물이 밥을 잘 먹는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의 활동량, 연령, 몸무게에 맞춰 1일 권장 칼로리를 추천하고 밥을 얼마나 빨리 먹는지, 하루에 먹어야 하는 급여량에서 얼만큼 남겼는지 등 리포트를 통해 비만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맘카는 외부에서도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24시간 스마트하게 보고 기록하는 반려동물 전용
[FETV=송은정 기자]지난 9월 온라인 교육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서울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무상 시범 서비스를 제공 중인 KT가 본격적으로 교육 산업에 디지털 혁신 바람을 불어넣는다. KT는 국내 교육 서비스 업계 맏형인 디지털대성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교육 서비스 활성화와 교육계 미래 혁신을 위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으로 KT와 디지털 대성은 비대면 환경에서의 온라인 교육 표준을 설계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나간다. KT는 ABC(AI, Big Data, Cloud) 역량을 기반으로 구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교육계 대표 사업자 디지털대성의 교육 서비스와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대한민국 대표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감염병이나 자연 재해 등 불확실한 미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공교육 환경에서도 필수로 자리잡았다. 온·오프라인 융합형 교육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더불어 일
[FETV=송은정 기자]스노우가 독립적인 의사 결정 구조를 바탕으로 글로벌 MZ세대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KREAM(이하 크림)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노우는 ‘글로벌 서비스 컴퍼니 빌더’라는 미션 하에 빠르게 변화하는 사용자 트렌드에 기민하게 반응하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주는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잼라이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이모티콘/스티커 제작 플랫폼 스티컬리, 지난달 분사한 영어학습 필수 앱 케이크까지 스노우는 글로벌을 무대로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이어왔다. 지난 3월 정식 출시한 '크림' 역시 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리셀’이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캐치해 개인 간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분사를 계기로 '크림'은 사업 다각화와 전략적 제휴 등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MZ세대를 사로잡을 새로운 소비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내년 1월 1일을 분할 기일로해 물적 분할로 신설되는 크림 대표에는 김창욱 현 스노우 대표이사가 선임된다.
[FETV=송은정 기자]이동통신 3사는 20일 아이폰12 미니와 프로 맥스를 국내 출시했다. 올해 국내 5G 스마트폰 판매량이 총 10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웹툰의 미국 법인인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웹툰 IP를 기반으로 미국 현지 작품 영상화를 확대하기 위해 3개의 국내외 영상 제작 스튜디오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프렌즈와 카카오메이커스가 대표 지역 특화 제품 중 하나인 ‘프렌즈 인 제주’를 활용해 지역 상생에 나선다. ◆아이폰12 미니·프로 맥스 출시…새벽배송 인기 이동통신 3사는 20일 아이폰12 미니와 프로 맥스를 국내 출시했다. 이통3사는 기존의 개통 행사 대신 사전예약 고객 대상 '새벽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선착순 2000 명을 대상으로 제공한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는 이날 0시 아이폰12 미니·프로맥스 출시 이후 1시간 내 고객들에게 아이폰을 배송했다. SK텔레콤에서도 이날 0시부터 7시까지 택배를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아이폰을 수령할 수 있는 '새벽 배송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다. 지난 13일 0시 T다이렉트샵에서 신청 접수 시작 후 2시간 만에 선착순 3000 명이 조기
[FETV=송은정 기자]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프렌즈와 카카오메이커스가 대표 지역 특화 제품 중 하나인 ‘프렌즈 인 제주’를 활용해 지역 상생에 나선다. 카카오프렌즈는 2018년 9월 감귤, 해녀 등 제주도를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입혀 지역 특화 에디션 ‘프렌즈 인 제주’를 처음 선보였다. 이후 돌하르방, 한라봉, 흑돼지 등을 활용한 다양한 에디션을 선보이며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제주를 알리는 데 일조해왔다. 카카오프렌즈는 한 걸음 더 나아가 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제주 지역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특산물과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결합한 공동 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카카오메이커스 전용 상품인 ‘프렌즈 인 제주, 당신의 과수원 감귤 세트’를 출시한다. 당신의 과수원은 제주에 있는 과수원을 도시인에게 연결해주는 멤버십 서비스다. 멤버십이 되면 과수원에서 나오는 과일과 지역 농산물을 정기구독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프렌즈 인 제주, 당신의 과수원 감귤 세트’는 당신의 과수원에서 재배된 감귤과 과수원 콘셉트의 라이언 인형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12.5 브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