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 이랜드 스파오, 역대 최대 규모 '코엑스몰 플래그십 매장' 오픈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는 콘텐츠와 기술을 총 집약한 역대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규 매장은 국내 109번째 매장으로 오는 22일 삼성역 코엑스 스타필드 지하 1층과 2층에 매장 면적 2400㎡ 규모로 오픈한다. ‘스파오 코엑스점’은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 상권이라는 특성에 맞춰 스파오에서 처음으로 직장인 고객에게 집중된 콘텐츠를 제안하는 매장이다. 스파오는 이번 스파오 코엑스점 오픈을 통해 미래형 SPA 매장의 모습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규 매장에서는 지난해 12월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에서 첫 선을 보인 RFID(무선 주파수) 기술을 활용한 ‘픽업 서비스(스파오 픽업)’를 확장한 SPA 2세대 매장을 선보인다.
◆ CJ제일제당 햇반, 서포터즈 '햇쌀 1기’ 랜선 발대식 진행
CJ제일제당 햇반은 지난 20일(수) 서포터즈 ‘햇쌀 1기’의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현장 대면이 아닌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햇쌀 1기’로 최종 선발된 28인은 자택에서 개인용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20일(수) 오후 3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된 랜선 발대식 현장에 참여했다. ‘햇쌀 1기’ 랜선 발대식은 CJ제일제당 햇반 담당자의 환영사와 브랜드 소개로 시작됐다. 지원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이 돋보이는 사전 미션 콘텐츠를 모은 영상 시청과 ‘햇쌀 1기’ 멤버들에게 전달된 선물박스를 함께 언박싱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제철 '제주 고사리' 신메뉴 4종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은 제주도 제철 고사리를 사용한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메뉴는 '제주고사리 고추잡채·꽃빵(300g, 8500원)', '제주고사리 오리들깨볶음(300g, 1만1500원)', '제주고사리 돼지고기찜(300g, 1만1500원)', '제주고사리 햄프씨드볶음(150g, 7000원)' 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제주 고사리 중에서도 4월 중순에서 5월 중순까지 그 해에 가장 처음 수확되는 '초물' 고사리는 다른 고사리보다 부드럽고 향이 진해 이 시기에는 사람들이 고사리를 꺾으러 제주도를 방문할 정도로 인기"라며 "고객들에게 제철 식재료의 풍부한 맛을 알리기 위해 제철 제주 고사리를 사용한 반찬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다음달 30일까지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제철 제주 고사리를 사용한 건강식 4종을 판매하고,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10% 할인해 판매한다.
◆ 한샘, 한샘닷컴 등 O4O 서비스로 대리점 상생 나선다
한샘은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이 고객과 전국 700여개의 한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 누적 상담신청 5만건을 돌파하며 대리점 영업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은 단순히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오프라인 활동에 결합 및 활용하는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가 확산 되고 있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집꾸밈에 관심을 가지는 ‘홈코노미’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한샘은 매장 방문을 최소화해 줄을 설 필요가 없는 O4O 플랫폼인 한샘닷컴이 오프라인 영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위메프오, “긴급재난지원금 착한배달 ‘위메프오’에서 사용하세요”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위메프오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오 주문 시 결제 수단을 ‘만나서 결제’로 선택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음식이 도착하면 배달원에게 재난지원금 신청 카드로 직접 결제하면 된다.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결제 시 파트너사 사장님에게는 위메프오에서 부과하는 어떠한 수수료도 청구되지 않는다. 중개수수료는 0%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위메프오 내 모든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프랜차이즈매장의 경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주문할 매장에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
◆ 요기요, 파트너 대상 손익관리법 주제 온라인 ‘요기요클래스’ 개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를 대상으로 손익관리법에 대한 개념과 방식을 쉽게 알려 드리는 온라인 ‘요기요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요기요클래스’는 요기요의 파트너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클래스를 지난 3월부터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 중이다. 이번 5월에 진행되는 ‘요기요클래스’는 얼마에 팔아 어느 정도 수익을 남겨야 하는지 아리송했던 사장님을 위해 손익관리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요식업 전문가 박진우 외식경영학 박사가 손익개념부터 손익계산, 수익계산법까지 사장님이라면 꼭 알아야 할 손익관리법에 대한 노하우와 운영 지식을 알려줄 예정이다. 오는 25일(월) 오후 3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되며 ▲1부는 우리매장 손익계산법 ▲2부는 우리매장 수익개선법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5월 요기요클래스 수강을 원하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교육 당일인 25일 오후 1시 30분에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안내되는 온라인 생중계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 홈플러스, 주차난 해소 위해 금천구와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
홈플러스가 전국 주요 상권 곳곳에 자리잡은 점포의 주차장을 지역 내 주차난 해결을 위해 지역민들에게 개방하는 등 상생활동을 펼친다. 홈플러스는 지난 21일 오후 서울 시흥동 금천구청 회의실에서 금천구, 금천구시설관리공단과 부설주차장 개방과 공유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는 이달부터 금천점 6층 옥상 주차장 총 263면 중 100면을 주민들에게 전일제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개방하게 된다. 그 동안 전국 지자체들이 주택가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주차장을 건설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적합한 주차장 부지가 부족해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이미 조성돼 있는 상가나 업무용 건물의 부설주차장 중 근로자의 퇴근 등으로 비어있는 주차장을 개방·공유하는 사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홈플러스와 금천구는 지난 3월에도 업무협약을 맺고 홈플러스 시흥점 지상 5층 주차장 100면을 개방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