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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김창수의 자동차브리핑] 현대·기아차, 세계 3대 국제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5개 본상 수상 外

[FETV=김창수 기자]  

 

 

 

◆ 현대·기아차, 세계 3대 국제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5개 본상 수상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세계 3대 국제광고제로 꼽히는 ‘2020 뉴욕페스티벌(2020 New York Festivals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s, 이하 뉴욕페스티벌)’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이 제작한 '스마트 파크(Smaht Pahk)’ TV 광고는 촬영 기술 부문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등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촬영기술 부문의 세부 카테고리인 '최고의 유머 감각’과 ‘배우 섭외’에서 2개의 금상을, 그리고 ‘대본 및 광고 문안’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60초짜리 TV 광고인 '스마트 파크'는 지난 2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중계 당시 방영됐다.

 

◆ 기아차, 내수 소비 활성화 프로모션 시행

 

기아자동차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내수 경제의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대고객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기아차는 5월 구매 고객 및 전시장 방문고객들에게 지역 시장을 기반으로 사용되는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5월 구매 고객에게 모닝(70만원), K3(30만원), 스팅어(70만원), K9(150만원), 스포티지(50만원), 카니발(50만원) 등 차량 별로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한다. (온누리 상품권 또는 차량가격 할인 선택 가능)

또한 기아차 재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아차는 차량 구매와 상관 없이 기아차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 중 400명을 추첨하여 5만원 상당의 온누리(200명), 해피머니(200명) 상품권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전 계열사 임원 100여명 급여 20% 자진 반납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전 계열사 임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급여의 20%를 자진 반납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한국타이어)를 비롯한 한국테크놀로지그룹 계열사의 임원 100여명은 5월부터 경영 상태가 정상화될 때까지 20%의 급여를 자진 반납하기로 했다.

이번 결정은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지속된 불황에 코로나19로 인한 생산 중단과 판매 부진까지 겹치면서 심각해지고 있는 경영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자구책의 일환이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코로나19 발발 초기부터 전사적 비용절감 노력을 전개해 왔으며 비상경영체제로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본원적 경쟁력에 대한 혁신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가고 있다.

 

◆ 볼보트럭, 스웨덴·벨기에 생산공장 재가동

 

볼보트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월 중순 이후 중단된 생산공장의 불을 다시 켠다. 8일 볼보트럭에 따르면 이달 초부터 스웨덴과 벨기에에 위치한 생산공장의 가동을 재개한다.

국가별 트럭 업황, 협력사 및 공급망의 현황을 비롯한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해서 점진적으로 다른 지역 공장의 생산을 재개할 계획이다.

볼보트럭은 "앞으로도 운송 사업자들이 사회 전반의 시스템 운영에 필수적인 물품을 운송하기 위해 트럭 운행을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쾌적하게 타세요” 세스코, 카카오 택시 방역 및 살균

 

세스코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을 대상으로 방역 및 차량 내 살균 처리를 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KM솔루션을 통해 전국 5200여 대 ‘카카오 T 블루’ 택시 전 차량에 대해 세스코 전문살균서비스를 진행한다.

세스코의 전문살균작업은 숙련된 방역전문 인력에 의해 각 지역별 가맹회원사 사업을 방문해 진행되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바이러스를 살균소독한다.

전문살균 이후 지속적으로 안전한 승차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카카오 T 블루 가맹회원사를 대상으로 세스코의 살균제 및 이를 이용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하여 기사들의 전파교육 역시 실시될 예정이다

카카오 T 블루 기사들은 교육내용에 따라 승객 하차 시마다 차량 손잡이, 좌석, 안전벨트 등 접촉이 잦은 차량 내부를 수시로 소독하게 되며, 근무 교대 시에는 운전석 핸들, 카드 단말기 등을 추가로 살균 소독해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탑승환경을 구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