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리치앤코, “지난해 매출액 2597억, 창사 이래 최고”

설계사 전문성 강화·소비자 접점 확대 통한 '유통혁신' 나선다

 

[FETV=권지현 기자]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


리치앤코는 감사보고서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간 매출 2597억원, 영업이익 98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30%, 영업이익은 134% 증가한 수치로 매출은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이다. 특히 설계사들의 생산성 지표 중 하나인 재적인당 수수료 매출 (수수료 매출액/설계사수)는 GA 상위 20개사의 평균보다 116% 높다. 이는 영업 및 상품 교육, 영업 관리 시스템을 통해 설계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끌어올린 결과라는 것이 리치앤코의 설명이다.


실제로 리치앤코는 상품비교, 교육 등 4개의 영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TM, 대면 등 채널별 설계사의 전문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강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계사들은 보험 소비자에게 국내 대다수의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을 비교, 판매하고 있다.

 

 

올해 리치앤코는 '설계사 전문성 강화'와 인슈어테크 기반의 '소비자 접점 확대'라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보험 유통 혁신을 꾀할 계획이다.

 

회사의 첫 번째 성장 동력은 IT기술 개발을 통한 소속 설계사 전문성 강화다. 리치앤코는 굿리치앱의 150만명의 회원 정보를 분석해 ▲보험 상품 설계 ▲보장 분석 ▲상품 추천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보험 영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빅데이터를 이용해 연령별, 성별 추천 상품을 보여주며 설계사의 분석 시간과 불필요한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일 계획이다.

 

또 다른 성장축은 인슈어테크 기반의 소비자 접점 확대다. ‘굿리치’라는 보험 유통 브랜드의 온라인 접점인 '굿리치앱'과 오프라인 접점인 '굿리치라운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굿리치라운지는 정규직 보험 매니저들이 보험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 친화형 보험 서비스숍이다. 수수료에 집중하지 않는고용 체계를 구축해 매니저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하고 소비자에게 딱 맞는 상품을 골라준다. 현재 10곳의 굿리치라운지가 운영 중이며, 올해 안에 50여개로 매장을 늘릴 예정이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IT 기술을 이용한 설계사 전문성 강화와 인슈어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소비자 접점 확대라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설계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믿을 수 있는 보험 유통사로 성장해가고 있다”며 “IT 기술 개발, 컴플라이언스 운영 등 다방면으로 신뢰를 얻어 나가며 굿리치를 국내 최고의 보험 유통 브랜드로, 리치앤코를 국내 최고 GA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