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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단독]LG전자, 생필품 유통시장 뛰어든다

인터넷몰에서 식품, 주방세제 등 판매

[FETV=송은정 기자] lg전자가 식품과 세제등 생필품 유통시장에 진출한다.

 

이는 주력 품목인 냉장고. 세탁기 등의 연계상품 수평 계열화를 통한 영업 경쟁력 시너지는 물론 사업다각화 효과를 거둘 수있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생산하는 대기업이 생필품 유통 시장에 뛰어들기는 LG전자가 처음이다.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18기 LG전자 정기주주총회’에서는 회사 목적사항에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을 추가하는 정관 개정이 승인됐다.

 

이는 광파오븐,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식품, 세제 등을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형태의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LG전자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CEO 권봉석 사장, CFO 배두용 부사장을 각각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대표이사 각자는 대표이사의 권한을 행사하게 된다.

 

통상적으로 공동대표에서 각자 대표 체제로의 변경은 자금경색을 막기 위한 별도 경영으로 풀이된다.

 

각자 대표는 공동대표에 비해 각 대표이사의 자율권이 보장돼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권봉석 대표이사는 CEO로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회사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며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게 된다.

 

배두용 대표이사는 회계, 세무, 통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재무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한 최고 책임자의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