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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국제 브랜드 해외카드와 '손잡고' 국내 매입 업무 나선다

 

[FETV=안다정 기자] BC카드가 26일 국제 결제망 서비스사 ‘디스커버’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BC카드는 ‘디스커버 글로벌 네트워크’ 계열 카드의 국내 매입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디스커버 글로벌 네트워크’는 디스커버사가 운용하는 글로벌 결제망을 연합한 형태다. 디스커버 네트워크, 다이너스 클럽 인터내셔널, 펄스 및 한‧중‧일 뿐만 아니라 인도, 브라질, 터키 등 15개국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전세계에 4천4백만개 이상의 가맹점이 퍼져있고, 2백만개 이상의 현금자동입출기(ATM)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5일 오후에 진행된 체결식에는 이문환 BC카드 사장, 조 헐리(Joe Hurley) 디스커버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후 구체적 협력 방안과 발전적 파트너십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BC카드는 디스커버와의 파트너십 계약 체결로 해외에서 발행한 디스커버 및 다이너스 클럽 고객에 대한 국내 결제 및 매입 서비스를 단독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신규 인프라를 구축해 내년 중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BC카드는 국내 신용카드사 최초로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유니온페이(UnionPay), 제이씨비(JCB) 등 모든 국제 브랜드사 해외카드의 국내 가맹점 매입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문환 사장은 “모든 국제 브랜드사 카드에 대한 수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무적”이라며 “300만 가맹점 네트워크와 프로세싱, 디지털 결제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아시아 1위 결제 플랫폼’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2010년 디스커버와의 지불결제 네트워크 제휴 계약을 통해 국제카드 수수료 등이 없는 ‘BC 글로벌카드’를 2011년에 출시했다. 이는 2019년 11월 현재 총 13개의 발급사를 통해 1천3백만좌의 누적 발급량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