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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출시 1주년 맞이해 분석자료 공개

 

[FETV=안다정 기자] 메리츠화재가 국내 첫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 ‘펫퍼민트’ 출시 1주년을 맞아 1년 가입자 및 가입 반려동물의 분석 통계를 8일 발표했다.

 

작년 10월 이후 반려견은 1만 9천여마리가 추가 가입했다. 견종으로는 말티즈, 토이푸들, 포메라니안 순으로 가입 수가 많았다. 그 다음으로는 믹스견과 비숑프리제가 뒤를 이었다.

 

올해 4월 출시된 반려묘 보험에서는 코리안 숏헤어, 페르시안, 스코티쉬 폴드 순으로 가입건수가 많았다.

 

반려견의 보험금 지급 건수는 장염(구토, 설사, 혈변), 위염, 피부염 순이었으며 지급액이 높은 사유는 이물질 섭취로 인한 제거수술, 장염, 췌장염, 골절 순이었다.

 

반려묘는 장염(구토, 설사, 혈변), 결막염, 곰팡이성 피부염 순으로 지급건수가 많았고, 지급액은 장염, 기력저하(식욕부진), 세균성 피부염의 순이다.

 

그 밖에 견묘 모두 방광결석, 자궁축농증, 백내장 수술이나 만성질환으로 인해 진료비가 큰 질환에 대한 보상이 많았다.

 

가입 지역을 살펴보면 경기, 서울, 인천 등 수도권의 가입 비중이 50% 이상으로 높았고 다음으로 부산, 경남 순이었다.

 

보험 계약자의 연령대는 반려견 보험은 20~40대가 80%를 차지했고, 반려묘 보험은 92%를 차지했다. 젊은 층의 가입 비중이 타연령대보다 압도적으로 높았다.

 

성별은 수컷(반려견 52.5%, 반려묘 57.3%)의 비중이 암컷보다 조금 높은 편이었다.

 

반려견과 반려묘 공통적으로 ‘콩이’, ‘코코’, ‘보리’, ‘초코’ 라는 이름이 인기가 많았으며 ‘한지’, ‘무럭이’처럼 이름이 겹치지 않고 하나 뿐인 개성 있는 이름의 비중도 꽤 높았다. 또한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해 ‘고막둥’처럼 계약자의 성을 이름 앞에 붙이는 경우도 많았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펫퍼민트는 반려동물의 치료비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상품으로 2019년 10월 말 기준 국내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펫보험”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통계는 펫퍼민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