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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업계 최초 ‘가입진단 자동화 서비스’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공동 네트워크 구축... 디지털 혁신에 박차

 

[FETV=안다정 기자] 교보생명이 인슈어테크를 접목해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공동 네트워크를 구축해 보험 가입 진단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원스톱 청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보생명과 교보정보통신간 협업을 통해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기반 ‘대용진단 자동화 서비스’다.

 

대용진단은 보험사가 운영하는 진단 프로세스로 고객이 가입할 때 건강검진이 필요한 경우 기존 검사결과를 대신 제출하는 제도다.

 

교보생명의 대용진단 자동화 서비스는 건강검진 이력이 있으면 모바일로 정보 제공에 동의한 뒤 병원 방문 없이 간편하게 가입진단을 마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건강보험공단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공단 보유 검진결과 중 필요항목만 스크래핑하는 기술을 접목했기 때문이다. 종전까지는 일반진단과 방문진단, 대용진단 등 3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일반진단은 고객이 협력병원을 직접 찾아가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다. 방문진단은 간호사가 고객을 방문해 검사하는 방법이다. 대용진단은 기존 검사결과를 보험설계사(FP)를 통해 제출하는 식이다.

 

교보생명의 대용진단 자동화 서비스는 고객들이 검진결과를 보험사에 직접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병력기록을 비롯한 개인정보의 노출 위험성도 사라진다. 교보생명은 이번에 구축한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민건강공단은 물론 추가 검진항목과 병원 등 지원대상을 대거 확대할 방침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대용진단 자동화 서비스는 교보생명 디지털신사업팀과 교보정보통신이 협업해 내놓은 업계 첫 성과”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이끄는 디지털 역량을 토대로 고객 접점에서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