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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주류, 용량 2배짜리 ‘순하리’로 美소주시장 공략

대용량 ‘순하리’는 750ml 제품으로 기존 수출 제품(360ml)보다 2배 이상 확대
동일한 12도 순하리 시리즈중 해외 인기 좋은 ‘복숭아 맛’ 대용량부터 수출

[FETV=최남주 기자] 롯데주류가 대용량 순하리로 미국 소주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8일 롯데주류는 ‘순하리’ 미국 수출전용 대용량 소주를 출시하고 3월말부터 미국 현지 판매를 개기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대용량 ‘순하리’는 750ml 제품으로 기존 수출하던 제품(360ml)보다 2배 이상 크다. ‘소주병’으로 통용되는 360ml 병에 익숙한 국내 소비자들과 달리 750ml 병에 보다 친숙한 미국 현지 소비자를 위해 용량을 2배로 늘렸다.

 

알코올 도수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순하리와 동일한 12도로 순하리 시리즈중 해외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복숭아 맛’을 가장 먼저 대용량으로 출시한다. 패키지 디자인도 사각형 모양의 병에 검정색 라벨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롯데주류는 순하리를 즐기는 미국 현지 소비자들이 늘어 나고 있고 현지 주류 유통업계의 관심이 높아 현지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이번 대용량 순하리를 출시, 수출하게 됐다. 대용량 ‘순하리’는 뉴욕, LA, 시애틀 등 주요 도시의 주류 매장, 바(Bar),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순하리’는 지난해 미국서 전년비 4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다”며 “이번에 출시된 대용량 제품은 북미지역 소비자들의 문화와 소비 패턴을 고려한 제품인 만큼 현지 시장에서 ‘순하리’의 인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주류 순하리는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매년 두자리수 성장률을 보이며 현재 미국, 캐나다, 베트남, 중국, 대만, 호주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