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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S10’, "인도 스마트폰시장 너희들 다 죽었어~"

6일 현지 파트너·미디어·갤럭시 팬 등 600여명 초청...8일부터 시판
고동진 사장 “모바일 사용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
인도 삼성멤버스 회원 1000만명 돌파, ‘갤럭시 팬파티’

[FETV=최남주 기자] 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갤럭시 S10'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이를 신호탄삼아 인도 프리미엄 스마트폰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지난해 갤럭시 노트9 출시 행사에 이어 이날 행사에도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새로운 혁신을 담은 갤럭시 A와 온라인전용 모델 갤럭시 M을 인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고 말했다. 6일 '갤럭시 S10'을 전격 공개한 삼성전자는 8일 인도 현지 소비자를 타킷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폰 판매를 개시한다. 

 

고 IM부문장(사장)은 또 “더 많은 인도 소비자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디스플레이·카메라 등 지난 10년의 갤럭시 혁신을 집대성한 '갤럭시 S10'을 통해 새로운 모바일 사용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8일 인도 현지에서 시판될 '갤럭시 S10'은 최신기술을 모두 탑재한 '갤럭시 S10+'를 비롯해 '갤럭시 S10', '갤럭시 S10e' 등 모두 3가지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인도 '삼성 멤버스' 회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갤럭시 팬들이 직접 '갤럭시 S10'을 체험하는 '갤럭시 팬 파티'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995년 인도에 진출한 뒤 인도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 판매법인을 비롯해 5개 R&D센터, 디자인센터, 2곳의 생산기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 방갈로르 인근엔 갤럭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VR 등 최신 제품 체험 및 구매, 수리 등을 원스톱 서비스하는 '삼성 오페라 하우스'를 열었다. 인도에 개관한 삼성 오페라 하우스는 오픈 100일만에 방문객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단박에 현지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노이다 생산공장을 내년 말까지 총 25만㎡터로 증설하고, 연간 1억2000만대의 스마트폰을 생산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매년 급성장하는 인도 스마트폰시장 수요를 대응하고, 해외 수출 규모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삼성전자 IM부문장을 맡고 있는 고동진 사장을 비롯해 현지 파트너·미디어를 비롯해 인도 전역의 갤럭시 팬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했다.